MBC 실시간 방송 무료 보기 서비스

 

MBC의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KBS와 SBS의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보는 방법에 관한 글을 썼었는데, MBC는 로그인을 해야 무료 보기 서비스가 가능해 설명을 생략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MBC 실시간 방송을 보는 방법에 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BC는 KBS나 SBS와는 달리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보려면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MBC 홈페이지 <-- 바로가기

MBC 실시간 방송 바로보기  <-- 바로가기 (MBC홈페이지에 로그인한 상태라면 이곳으로 바로 가면 됩니다. 로그인없이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 참고 >

광주 MBC 홈페이지  <-- 보러가기(간혹 지역 방송이 편성되기도 하지만, 로그인없이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버퍼링이 조금 있긴 하네요ㅠㅠ)

 

먼저 MBC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뒤 홈페이지 화면 왼쪽의 [온에어] 옆에 있는 [TV]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재생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광고 2편이 노출되고 MBC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재생 화면 아이콘은 재생창 오른쪽에 있는데 볼륨 조절은 물론 팝업창 보기 및 전체화면 보기도 가능합니다. 

 

 

화질은 360p나 420p 정도 되어보입니다. (아래 화면)

 

 

아래 화면은 팝업창으로 재생한 화면입니다.

 

 

아래에 있는 티빙 실시간 방송화면과 비교하면 해상도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지만, 가볍게 보기에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티빙 정액 기간이 만료한 뒤, TV 중독을 조금 줄여보려고 정액제 신청을 다시 하지않았는데, 방송 3사의 다양한 실시간 방송 서비스 덕분에 별다른 욕구불만없이 잘 보내고 있습니다.

 

KBS 실시간 방송들 무료 보기 서비스 (다채널 고화질)  <-- 관련글 보러가기

SBS 채널 실시간 방송 무료 보기 서비스 (로그인 필요없음)  <-- 관련글 보러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