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에서 2014년 1월 30일 목요일 17시 20분에 방송한 주먹쥐고 소림사. 예고편을 보고 꼭 봐야지했는데... 보지를 못했습니다. 그래서 아쉬움을 조금이라도 달래기위해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 클립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동영상 클립들의 상영시간이 너무 짧아 방송에서 보여준 재미는 제대로 느끼지 못하겠지만, 방송을 보지못한 아쉬움을 어느 정도는 달래줄 것입니다.

 

 

SBS 설특집 '쥐먹쥐고 소림사'는 개그맨 김병만 씨를 포함한 5명이 소림사를 방문해 소림 무술을 배우는 과정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김병만 씨가 워낙 무술 실력이 뛰어난 분이라, 소림사 스승들의 가르침에 가장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수십년을 수련한 분들 앞에서 짧은 시간에 무술을 배워 보여주는 것이 어찌 보면 팥이 들지 않은 찐빵같이 맛없는 밋밋한 내용이 될 수도 있을테지만, 군 생활 체험처럼 낯선 문화, 낯선 무술을 배우고 익히는 초보들의 미숙함이, 어쩌면 뛰어난 무술가들이 참가해 보여주는 것보다 더 와닿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만약 이 프로그램이 정규 편성된다면 방송에 출연하는 분들 중에 소림 제자가 탄생하는 기쁜 순간을 보게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몇개되지않는 짧은 동영상 클립들이지만, 방송을 못보신 분들이 '주먹쥐고 소림사'가 어떤 방송이었는지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BS 설특집 '주먹쥐고 소림사'에 등장한 이들은 틴탑의 니엘, 제아 동준, 장미여관 육중완, 장우혁, 그리고 김병만 씨입니다.

 

김병만 일행 소림사 방문

 

 

육중완, 구멍 등극

 

 

김동준, 사권 에이스 등극

 

 

김병만, 권법 배틀 우승

 

 

김병만, 취권 달인 등극

 

 

SBS스타킹 - 절대무공! 소림무술쇼 (20120331)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