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레민(theremin)은 1919년 러시아 발명가 레온 테레민이 발명한 악기라고 합니다. 오래 전에 TV에서 본 기억이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손짓으로 소리가 나는 것은 여전히 신기하기만 합니다.

 

 

▲ Katica Illenyi  - Once Upon a Time in The West

 

악기에 대한 원리나 제작방법 등은 과학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관계로 생략하고, 여전히 신기하기만 한 테레민(theremin) 연주곡 몇 개를 삽입해 봅니다.

 

테레민(theremin) 연주 영상을 보면서 현이 눈에 보이지않으니 마치 CD를 틀어놓고 연주하는 흉내를 내는 기분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많은 연주영상들을 보고, 많은 경험이 쌓이면 내가 믿지 못하는 세계가 현실이 되어 눈에 보이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애절하고 때론 음침한 테레민(theremin) 선율.

전기음이라 자주 듣게 되면 조금 지겹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눈에 보이지않는 움직임이 만들어내는 선율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Katica Illenyi  - Once Upon a Time in The West (작곡: 엔니오 모르꼬네)

 

 

Clara Rockmore play "Romance"

"Violin Concerto No.2 in D minor, Op.22 - 2." (Wieniawski)

 

 

Leon Theremin (테레민을 만든 인물) - playing his own instrument

 

 

Pamelia Kurstin: Theremin, the untouchable music (TED) - 테레민 연주에 관한 강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