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가 '나의 옛날이야기'라는 곡을 리메이크해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지난주 노래가사 때문에 몇개의 글이 저작권침해 신고로 블라인드 처리되면서, 음악에 관련된 글들을 100개 넘게 삭제했고, 일주일 정도 음악에 관련된 글은 전혀 쓰지않았습니다.

블로그와 다음뷰에서 음악 분야로 집중하고 특성화시키려 노력했는데, 작은 일로 결국 의욕을 잃어버린 것이었습니다.

 

 

▲ 아이유 '나의 옛날이야기' 뮤직비디오

 

좋은 뮤직비디오와 노래를 찾아들으며 글을 자주 쓸 때는 노래와 음악이 없는 삶은 불행하다고 생각했는데, 음악을 멀리한 덕분에 드라마와 영화라는 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좋아하는 것들이 여러 종류가 되다보니 어느 하나가 부족하더라도 별로 공허함을 느끼지 못했던 것입니다.

 

 

▲ 음유시인 조덕배의 데뷔 곡 '나의 옛날 이야기' 채널 A 라이프 그대 그사람 21회

 

하지만 오늘은 아이유의 '나의 옛날이야기' 뮤직비디오 공개에 관한 소식을 듣고(관련 티저 영상은 어제 공개) 잠깐 블로그에 담기로 했습니다. 아이유의 '나의 옛날이야기'가 예전에 노래방에서 자주 부르던 가수 조덕배의 '나의 옛날이야기'와 어떻게 다를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나의 옛날이야기'는 가수 조덕배 씨의 데뷔 곡으로 자신이 작사, 작곡한 곡입니다.

"사랑한단 말못하고 애태우던 그 날들을 당신은 알고 있었습니까"

잔잔하게 읊조리는 가수 조덕배 씨의 노래는 한편의 낭만적인 낭송시를 듣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가수 아이유가 리메이크한 '나의 옛날이야기'는 아직 제대로 맛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덕배 씨의 노래에 너무 익숙해있어서 그런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이 노래에 대한 맛을 얘기하려면 앞으로 몇번 더 들어봐야 얘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처럼 가수 조덕배 씨의 앨범을 꺼내 예전에 즐겨듣던 노래들을 들어봐야겠습니다.

 

아이유 '나의 옛날이야기' 뮤직비디오

 

 

음유시인 조덕배의 데뷔 곡 '나의 옛날 이야기'

채널 A 라이프 그대 그사람 21회 (게시일자: 2013년 12월 2일)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