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붙이기가 참 애매했습니다.

나중에 정리가 좀 되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완전 무제한의 데이터요금제를 사용하지않는 한 스마트폰의 데이터 사용은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사용하는 이미지의 크기(용량)는 다른 뛰어난 블로그들의 이미지보다 큰 편입니다.

제가 작은 이미지보다 큰 이미지를 선호하는지라 이미지 파일의 용량도 상대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초고속통신이 보편화된 PC 환경에선 이미지 파일의 크기가 그리 중요하지 않지만 데이터 사용량이 중요한 모바일 환경에서 블로그를 방문할때 큰 이미지 파일을 사용하면 데이터 사용량에 부담을 주지 않을까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조촐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테스트 페이지에 사용된 이미지 파일은 대략 13.6MB 입니다.

 

  

[ 데이터 네트워크 ]상태로 접속해 테스트 페이지 외에 여러 페이지들을 둘러보았습니다.

 주로 이미지 파일이 많은 페이지들을 둘러봤습니다.

  

  

그런뒤 데이터 사용량을 살펴봤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은 대략 4.72 MB 였습니다.

테스트 페이지에 포함된 이미지 파일들의 크기가 대략 13.6 MB였으니 모바일에서 블로그 페이지에 접속했을때 보여지는 이미지는 실제 이미지가 아니라 썸네일 형태(?)의 이미지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블로그에 사용하는 이미지 파일의 크기는 블로그 방문자의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저도 모바일로 방문하시는 분들의 데이터 사용량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테스트 페이지  <--- 이동하려면 클릭하세요

 

스마트폰과 PC에서의 저장 이미지 크기 차이 <--- 이동하려면 클릭하세요

 

 

 

- 雪山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