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종 : 옵티머스 G 프로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1.2   가입회사 : LG 유플러스

 

MP3 플레이어가 있어서 아직도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 것보다 MP3 플레이어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한달이 넘었는데 이제서야 스마트폰으로 음악듣는 방법을 숙지하고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쉽게 음악듣는 법을 글로 남기고자 합니다.

 

꼭 필요한 부분만 설명하려 하는데도 상당한 분량이 될 것 같습니다. 열대야가 조금 수그러들었지만 그래도 덥네요. 이왕 시작한 것이니 힘들어도 최대한 열심히 뛰어서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의 음악 바로가기 아이콘을 눌러 음악을 시작하면 U+Box, 노래, 앨범의 세 개의 메뉴가 보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왜 이렇게 음악파일을 찾아 듣기가 불편하지. '폴더'별로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폴더별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악 재생 앱을 찾아 '구글플레이'로 갔습니다. 몇 가지 앱을 다운받아 실행해봤는데 모두다 약간의 버그가 있었습니다.

 

쓸만한 음악재생 앱을 찾는 것이 쉽지않아, 다시 원점으로 돌아 기본적으로 내장된 음악재생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몇가지 살펴보니 다른 음악재생 앱은 전혀 필요치 않았습니다. 미처 알지 못했던 스마트폰 음악재생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쓸만한 것들만 추려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미지가 작아 잘 안보이시는 분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미처보지 못했던 메뉴들이 있었습니다. 음악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세 개의 메뉴가 뜨는데 저는 그 세 개의 메뉴가 전부인지 알았습니다. 오른쪽으로 옮겨가면 더 많은 메뉴가 있는데 말입니다.

오른쪽으로 쭉 옮겨가니 [ 폴더 ] 별로 음악 파일을 보여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음악 파일을 폴더에 앨범별로 담아두고 듣는 편이라 전 이 방법을 가장 선호합니다. 아, 이것만이라도 진작 알았더라면......

저같이 세 개의 메뉴만 보고 실망하신 분들이 있다면 오른쪽에 있는 다른 메뉴들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폴더 ] 메뉴 왼쪽에 [ 재생 목록 ] 메뉴도 있는데, [ 재생 목록 ] 메뉴는 원하는 음악파일만 선택해서 들을 수 있는 아주 쓸만한 방법입니다.

 

글에 쓸데없는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어 지겨우셨을 것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재생의 가장 기본이 되는 음악 재생화면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음악듣기 02. 음악 재생화면 살펴보기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음악듣기 03. 위젯 활용 바탕화면에서 재생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