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종 : 옵티머스 G 프로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1.2    가입회사 : LG 유플러스

 

아래의 이미지가 재생화면입니다. 재생화면 오른쪽에 아이콘 이미지들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아이콘들은 터치하면 그때마다 상태가 변합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 따라 음악 재생에 있어 여러가지 변화가 생깁니다.

 

 

음악 재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노래를 연속으로 듣는 것입니다. 그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 화면의 위 맨오른쪽에 있는 순환되는 모양의 아이콘입니다. 아이콘을 터치하는 것에 따라서 모든 노래를 반복해서 계속 들을 것인지, 처음부터 끝까지 정해진 노래들을 다 들으면 음악재생을 멈출 것인지, 아니면 한 곡만 반복적으로 재생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모든 노래를 반복해 듣는 것을 선택합니다.

 

순환되는 모양의 아이콘 좌측에 있는 아이콘이 셔플 관련아이콘입니다. 셔플을 사용하면 곡의 순서에 상관없이 뒤섞여 재생되고, 셔플을 사용하지 않으면 정해진 순서대로 음악이 재생됩니다. 순서대로 듣다가 지겨워지면 셔플을 사용해 변화를 주고 들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상단 우측에서 네번째 TV안 음표가 있는 아이콘은 유튜브 연결 아이콘인데 음악과 관련된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검색해 보여주며 유튜브에서 관련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인 구글의 유튜브가 있으니 가능한 일이며 음악만 듣기 싫을 때, 혹은 음악에 대한 관련 동영상 자료를 보고 싶을 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기본 메뉴의 우측 아래쪽을 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이 재생목록 아이콘인데 재생목록 추가를 통해 [ 재생목록 ] 메뉴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적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 옆의 별모양 아이콘이 즐겨찾기 추가를 위한 아이콘입니다. 이 아이콘을 활성화하면 선택된 파일이 [ 재생 목록] 메뉴의 [ 즐겨찾기 ] 목록에 추가됩니다. 이 즐겨찾기는 원하는 곡을 빠르게 선택해서 들을 수 있는 아주 쓸모있는 기능입니다. 연속적으로 듣고 싶은 곡들이 있다면 이 즐겨찾기를 활성화해서 [ 즐겨찾기 ] 목록에 추가한 뒤, [ 즐겨찾기 ] 목록으로 이동해 들으면 됩니다.

 

 

좌측 하단의 볼륨조절 버튼은 눈에 쉽게 들어오니 잘 아실테죠.

 

재생화면에서 유용한 아이콘들에 대한 설명은 모두 드렸습니다. 이 기본적 음악 재생 프로그램이 음악 듣기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췄는데, 굳이 프로그램의 버그를 걱정하며 다른 음악 재생 앱을 찾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물론 이 프로그램의 한 가지 흠은 스킨 변경을 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음악들을때 재생 화면을 잘 보지않는 스마트폰의 특성상 스킨까지 욕심부릴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재생화면의 아이콘을 모두 설명드렸으니 필요한 용도대로, 원하는 음악을 골라 들을 수 있게 되셨을 것입니다.

이어지는 마지막 글에서는 바탕화면에 음악재생 위젯을 옮겨와 쉽게 음악을 듣는 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음악듣기 01. 음악 재생 기본 메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음악듣기 03. 위젯 활용 바탕화면에서 재생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