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소액결제 차단 및 이용 한도 변경 (파일노리에서 소액결제 차단 확인)

 

지난 달 스마트폰을 사면서 유플러스에서 소액결제를 차단했습니다. 그때 이용한도를 0으로 할 수 없어 최소금액인 10,000원으로 설정했습니다.

 

다운받고 싶은 파일이 있어 파일노리에서 휴대폰 소액결제를 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시험삼아 10,000원 결제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부가세가 별도이니까 11,000원이 결제되는 셈입니다. 제 소액결제 이용 한도가 10,000원이니까 분명 결제가 이뤄져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결제실패] "소액결제 차단...."  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소액결제 차단이 제대로 된 것이었습니다. 

 

 

이번에는 5,000원 결제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부가세까지 포함하면 5,500원 이용한도 10,000원이 넘지 않으니 당연히 결제가 이뤄질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결제실패] "소액결제 차단...."  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한번더 결제시도를 해봤지만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소액결제관련 부분을 살펴보았습니다. 분명 월 자동결제와 일반 결제가 차단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용한도 10,000원은 뭐란 말인가??? 이것은 소액결제를 사용할때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을 표시한 것 같습니다. 저는 소액결제를 차단한 상태니 현재 이용 한도에 상관없이 결제가 이뤄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소액결제를 차단하고 해제하는 과정을 몇 번 더 해보고 싶었지만, 그러려면 범용공인인증서(4,400원/1년)를 은행사이트에 가서 다운받아야하니 호기심 가득한 투철한 실험정신은 이쯤에서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범용공인인증서를 다운받아 한 번만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았던 경험이 있기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범용공인인증서를 돈주고 다운받는 것은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플러스에서 소액결제를 차단하면 휴대폰 결제는 전혀 할 수 없으니, 휴대폰 결제를 조금이라도 사용할 생각이면 차단보다는 이용한도 변경을 하는 것이 더 나아보입니다. 아니면 범용공인인증서를 다운받아 상황에 따라 차단과 해제를 반복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단 차단과 해제는 횟수제한이 있습니다.)

 

미성년자나 저같이 유플러스에 신규로 가입한 경우 소액결제 최고 이용 한도는 50,000원(한 번에 결제할 수 있는 소액결제 최고 한도)입니다. 보통의 경우는 300,000원(한 번에 결제할 수 있는 소액결제 최고 한도)으로 알고 있습니다. 1회 결제 가능 금액이 높은 경우, 스미싱 당했을때 상당한 금액이 빠져나가니 자신이 휴대폰으로 한 번에 얼마정도를 사용할 것인지를 가늠해서 최고 이용 한도를 변경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하기 <---관련글 보러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