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여행'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며칠 전부터 오류를 보이며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 원인을 여러가지 생각해보았고, 결국 이런 오류(블로그 페이지를 하단으로 이동했다 다시 상단으로 이동할 때 블로그 페이지 멈춤!)를 일으키는 것이 특정 애드센스 광고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익스플로러 10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멈춤 오류 원인은 바로...

 

이러한 오류를 일으키는 것은 'FEFU'라는 애드센스 광고로, 제 블로그의 경우 '크롬'에서는 거의 노출되지않았지만 '익스플로러 10'에서는 매 페이지마다 빈번하게 나타나는 광고였습니다. 그러다보니 거의 모든 블로그 페이지가 '익스플로러 10'에서 이런 오류 증상을 보였습니다.

블로그에 오류를 유발시키는 광고니 블로그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선 이 광고가 연결되는 홈페이지 주소를 알아야했습니다.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부정클릭이 되니 이 광고의 홈페이지 주소를 쉽게 알 수 있는 방법(해당 광고 클릭)을 포기하고, 'FEFU' 광고의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주소를 알아냈습니다.

 

 

그런 다음, 이동한 'FEFU'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제부터는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이 광고가 노출되지않도록 설정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특정 애드센스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은 그 주소만 알면 간단합니다.

 

[ 애드센스 ] 로그인 - [ 광고 허용 및 차단 ] 메뉴 - [ 콘텐츠 ] 항목 (내 모든 사이트) - [ 광고주 URL ]

 

위 단계를 거쳐 이동한 다음, 지정된 곳에 복사한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한 뒤 < URL 차단 >을 클릭하면 됩니다. 

 

 

[ URL 차단 ]을 클릭하자 오류 보고 메시지가 나타났지만, '허용 또는 차단' 상태에서 'FEFU' 광고를 차단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블로그 오류를 유발하는 FEFU' 광고 차단 설정은 제대로 이뤄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특정 광고주의 URL을 차단 설정하면 바로 적용되지는 않고, 24시간 이내에 적용된다고 하니 늦어도 내일은 'FEFU' 광고가 완전히 차단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이 광고가 제대로 차단되지 않는다면 추가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전에 FEFU 광고 차단을 설정했는데, 오후 3시 이전에 이 광고는 더이상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FEFU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 모든 페이지가 멈춤 에러없이 잘 돌아갑니다. '익스플로러 10'이 멈춤 오류를 보였던 것은 역시 이 애드센스 광고 때문이었습니다!!!

 

다시 나타난 FEFU 애드센스 광고, 이번엔 확실히 없애고 말 것이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