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전에도 SBS TV 실시간 방송 (온에어) 무료 보기를 하는 방법에 관해 간단하게 쓴 적이 있었는데, 최근에 SBS 홈페이지가 변하면서 며칠 전부터는 로그인을 해야 무료 방송을 볼 수 있도록 변경되었기에 다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SBS 실시간 방송 (온에어)를 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SBS 홈페이지(http://www.sbs.co.kr)로 이동한 뒤,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온에어]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나타나면서 정해진 광고가 노출된 후 SBS 실시간 방송이 나타나게 됩니다. 팝업 재생창 메뉴를 통하면 SBS 기본 채널 외에도 다양한 SBS 케이블 채널들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아주 쉽게 방송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며칠 전부터 SBS 온에어 방송이 MBC처럼 로그인을 해야 방송을 볼 수 있도록 서비스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므로 SBS 실시간 방송 (온에어)를 보려면 SBS 홈페이지에서 먼저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SBS 홈페이지 회원 탈퇴를 해서 아이디가 없는데... 오늘 닥터 이방인 13회를 보기위해 어쩔 수 없이 회원가입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SBS 홈페이지 <-- 방문하기

 

SBS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한 뒤 [온에어] 팝업창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이번에 SBS 온에어 서비스가 변경되면서, 로그인과 더불어 기존에 제공되던 SBS 케이블 채널들의 온에어 서비스를 제공하지않고 있습니다. 저는 SBS 온에어 방송을 이용하는 시간이 일주일에 4시간을 넘기지 않기때문에 괜찮지만, 기존에 이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시던 분들은 실망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