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고 싶었는데, 스마트폰 덕분에 조금씩 동영상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진 스마트폰(LG 옵티머스 G Pro)은 동영상 촬영에서 줌이 안된다는 것과 사운드가 깨끗하지 않다는 아주 중요한 한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극복하는 좋은 화질과 음질의 캠코더를 구입하려면 1백만원이 훨씬 넘는 캠코더를 구매하면되지만... 그렇게 많은 돈을 사용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워 보급형 캠코더 중에서 골라보기로 마음먹고 구입 가능한 캠코더들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소니 HDR- MV1/BC  <-- 자세한 설명 보러가기 (소니코리아 홈페이지)

 

그 첫번째 제품은 뮤직캠이란 별명이 붙은 '소니 HDR-MV1'.

캠코더가 어느 정도인지를 알려면, 캠코더에 있는 장황한 기능 설명보다는 다른 사람이 촬영한 실제 동영상을 보는 것이 훨씬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들을 모아봅니다.

 

소니 HDR-MV1은 음악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제작된 보급형 캠코더라 다른 보급형 캠코더에 비해 비교적 깨끗한 음질을 보여주지만, 아쉽게 줌(zoom)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윈드 스크린(동영상에서 윈드 스크린이 장착된 모습을 보기도 했습니다.)이 없으니 야외 촬영시 바람이 불면 잡음이 섞이기도 합니다.

 

Singing recorded with the SONY HDR MV1

고정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야외 촬영.

바람이 불 경우 소음이 조금 섞이지만 음질은 괜찮은 편으로 보입니다.

 

 

SONY HDR-MV1 뮤직캠으로 촬영한 Studio 리허설

이 캠코더는 음악을 하는 분들에겐 아주 반가운 캠코더로 보입니다.

 

 

JUMD2013 HKU Current LingYip powered by Sony HDR-MV1

 

 

Sony hdr mv1 testing - 야외, 전원 풍경

 

 

Sony HDR-MV1 Unboxing & First Look - 박스 제품 개봉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