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캠코더 HMX-QF30는 Full HD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촬영된 동영상들을 보면 역시 화질이 만족스러운 편이 아닙니다. (기대감이 너무 컸기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바로 공유를 할 수 있는 제품인데, 이런 기능보다는 화질 개선을 조금 더 이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제품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의 가격이 워낙 고가니 보급형 캠코더보다 동영상 촬영 화질이 더 좋은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그동안 삼성이 꾸준히 캠코더를 생산(OEM???)해온 것을 생각하면 삼성 캠코더가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스마트폰이 돈 되는 사업이니 보급형 캠코더에 대한 투자는 점점 줄어들게 될 것이며, 앞으로 스마트폰과의 기술(화질, 성능) 격차는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아래쪽에 있는 동영상들은 화질이 만족스러운 것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설정 및 조명 상태에 따른 화질 차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Test con pioggia in full hd

 

 

Coldplay - Atlas - Feel Shanghai 上海 [ HMX-QF30 , 편집: 프리미어 7.0cc ]

 

 

Samsung HMX F90 zoom incelemesi (줌 테스트, 720p)

 

 

HMX-F900 Samsung Quality Test

 

 

SAMSUNG QF30 HD [720P]

 

 

Samsung HMX-QF30 Edited Video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