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삼성전자 HD캠코더 HMX-F90로 촬영한 동영상들을 모아봤습니다. 눈 딱감고 저가의 보급형 캠코더를 하나 장만하려고 했는데,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에 한계가 있는 것처럼 보급형 캠코더도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과 비교하면 한계가 있더군요.

 

 

역시 저가 보급형 캠코더의 가장 큰 단점은 화질 문제입니다. 이미 살펴본 소니 제품들도 촬영된 동영상 화질이 만족스럽지 못했는데, 이 제품은 소니보더 더 확연한 화질 저하를 보입니다.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LG 옵티머스 G Pro 정도의 동영상 화질만 되더라도 괜찮을텐데... 캠코더의 화질은 HD급이라고 하기에도 약간 부족해보입니다.

동영상 촬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화질인데... 화질이 스마트폰보다 못하다면 줌기능과 사운드 때문에 굳이 캠코더를 구입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캠코더들을 몇 종류 더 살펴보다가 맘에 들지않으면, 최신 기종 스마트폰을 하나 장만하는 쪽으로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amsung hmx-f90 - KARAMÜRSEL GEZİSİ.

 

 

Red Bull Flugtag Long Beach 2013

- Recorded with Samsung HMX-F90 with anti-shake turned on

 

 

HDV 0001 New Samsung HMX F90 HD video test (줌 테스트)

 

 

Samsung HMX-F90 Video Zoom test. The Moon in the Day Time ,

"Close Up" "Day Moon" (줌 테스트)

 

 

Monterey Bay Aquarium HMX-F90 Samsung (사운드)

 

 

Samsung HMX-F90 Teszt (식물 클로즈업 촬영)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