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화면을 촬영해 실시간 동영상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안캠코더'나 '프랩스(Fraps)'를 익히 들어왔지만, 사용법을 올린 분들의 글을 읽다보면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조금 있었습니다. 

 

앞으로 PC화면을 동영상으로 제작할 일이 많을 것 같아, 두가지 유틸리티 외에 쓸만한 유틸리티를 찾기로 마음먹고 여기저기를 살피던 중 대단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오캠(현재 오캠 V23.5까지 출시)으로 개인은 물론 기업도 완전 무료로 쓸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오캠을 다운받아 설치한 뒤 조금 사용해보았는데,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유틸리티는 아주 많은 장점이 보이는데 대충 열거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화면을 촬영할 경우 마우스 버튼이나 실행창이 늦어지는 경우가 없다. 물론 컴퓨터 사양이 낮거나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한 경우에는 마우스 버튼이 늦어지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둘. 모니터 화면을 촬영한 영상의 화질이 뛰어나다.

셋. 촬영한 화면이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면서도 차지하는 파일의 용량이 작은 편이다. (이 부분은 설정에 따라 조금 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셋. 듀얼 모니터인 경우 특정 모니터 화면을 선택할 수 있고 듀얼 모니터 화면을 한꺼번에 선택할 수도 있다.

다섯. PC 화면에 재생 중인 동영상과 사운드도 깔끔하게 촬영 동영상에 담긴다. (위의 캡처 이미지 참고) 

여섯. 핵심 프로그램에는 광고 등이 전혀 없다. 물론 프로그램 종료시 오소프트 관련 페이지로 연결되어 광고가 노출되긴 합니다. 이렇게 좋은 무료 소프트웨어를 만들었으니 이 정도는 아주 고마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이 사용해보지 않아 단점은 전혀 발견하지 못하고 있으면, 게임 화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해보지는 못했지만, 동영상 촬영이 되는 것을 보면 게임 화면도 깔끔하게 동영상으로 촬영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소프트 오캠 (oCam)  <-- 유틸리티 다운받으러 가기

 

위의 링크 페이지로 가서, 페이지 상단의 '관련링크'라고 표시된 곳 중 하나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하나는 자동압축풀림 실행파일이고, 다른 하나는 확장명이 zip인 압축파일입니다.

 

 

이 외에도 오소프트(OHSOFT)에는 다른 몇가지 유용한 프로그램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오캠을 위한 공간이니 다른 유틸리티들은 기회되면 사용해보고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유틸리티 알집으로 시작한 이스트소트프가 다양한 유틸리티를 개발하면서 주식회사로 태어났듯이, 오소프트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를 발전시키는 멋진 회사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단 자본 논리에 너무 얽매이는 회사보다는, 사용자들과 소통하며 자유롭고 즐겁게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그런 회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