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때 형님께 얻은 LG 탭북 덕분에 윈도우 8.0을 처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8.1k로 업데이트가 되어있지않아 앱을 설치할 수가 없었기에 윈도우 8.1 K로 업데이트를 해야했습니다. 그리고 신세계를 접하는 기분으로 윈도우 8.1 K 업데이트를 실행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도중 오류 코드 0x80070005 가 나타나 업데이트가 되지않았습니다.

 

윈도우 8.1 K 업데이트 오류 - 오류 코드 0x80070005 해결 방법  <-- 내용 보러가기

 

그래서 오류 코드를 입력해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더니, 관리자로그온하는 방법과 맬웨어 검사가 있었습니다.

이미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는 남은 방법은 맬웨어 검사가 있었습니다.

 

맬웨어(malware)악성 소프트웨어(惡性-)로 컴퓨터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모든 소프트웨어의 총칭[출처: 위키백과]하는 것으로, 악성 소프트웨어를 찾아내 없애햐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으로 탭북을 검사했지만 악성소프트웨어가 검색되지 않았기에, 혹시 백신 프로그램을 악성 소프트웨어로 인식한 것이 아닌가 생각되어 활성화한 V3 Lite를 일시 해제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설치를 했더니 V3 Lite를 완전히 삭제해야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났고, V3 Lite를 삭제하고 윈도우 8.1 K 업데이트를 실행했더니 업데이트 오류가 나타나지 않고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혹시 '윈도우 8.1 K 업데이트 오류 - 오류 코드 0x80070005'를 만나게된다면,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하고 백신 프로그램을 삭제한 뒤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될 것입니다.

 

윈도우 7이나 윈도우 XP에서도 '오류 코드 0x80070005'를 해결하는 방법은 동일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않는다면 위에 링크된 페이지로 들어가 자세히 읽어보고 그 방법을 따라하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