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히든 싱어 시즌 3 제7회 태진아 편 (방송일자: 2014년 9월 27일 토요일)은 쉽게 알아맞출 것이라 생각했는데 진짜 가수를 찾는데 의외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가수 태진아 님의 허스키한 목소리를 쉽게 찾아내지 못한 이유가 모창 참가자들과 원조 가수가 자신이 맡은 소절을 사전 연습을 통해 어느 정도 조율하며 목소리를 강하게 표현하지 않은 이유도 있을테지만, 태진아 편은 특화된 마이크로 목소리 변조가 조금 있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다보니 정작 원조 가수인 태진아 님의 목소리가 조금 변조되어 더욱 혼동하게 된 것 같습니다.

 

게스트 출연 : 박원숙, 윤영미 아나운서, 성진우, 쇼리, 김새롬, 장동민, 권오중, 그리고 모창 출연자였던 김진호, 김수창 등.

 

< 라운드별 부른 노래 >

1라운드 미션곡 : 동반자

2라운드 미션곡 : 사랑은 아무나 하나

3라운드 미션곡 : 옥경이

4라운드 미션곡 : 사모곡 - 시인 이덕상 님의 시를 바탕으로 작곡한 노래라고 합니다.

 

 

< 모창 참가자들 >

1. 도동현 (46) : 색스폰부는 태진아. 부산에서 음악학원 운영. 1라운드 탈락.

2. 김대산 (27) : 등떠밀린 태진아. 히든 싱어 2 임창정 편에 나왔던 모창 능력자. 비진아 '라송'(La Song)을 인터넷에 공개해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고 이 덕분에 히든싱어 3 '태진아' 편에 모창자로 나올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2라운드 탈락.

3. 전태원 (25) : 소리꾼 태진아. 온나라 국악경연대회 판소리 부문 대상(?) 수상. 전태원 씨가 부른 심청가는 상당히 감동적이었습니다. 3라운드 탈락.

4. 민수현 (21) : 꽃미남 태진아. 남진 편에 등장했던 모창 능력자 김수찬(꽃미남 남진)를 따라 꽃미남이라고 붙였다고 합니다. 두달 전 트로트 앨범을 내고 트로트 가수로 데뷔.

5. 김영남 (44) : 평행이론 태진아. 스포츠 마사지 전문 트레이너. 태진아 님처럼 가정 형편이 좋지않아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16년만에 86세의 어머니를 다시 찾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 2위(21표)를 해서 히든 싱어 3 왕중왕전에 모창자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 이미지 및 동영상 출처 : JTBC 히든 싱어 시즌 3 )

 

4라운드(마지막 라운드)에서 우승은 태진아(69표) 님이 했고, 2등은 김영남(21표) 씨가 했습니다. 마지막 라운드는 마이크 변조(혹은 목소리 조절)가 덜 했던 것 같습니다.

 

1라운드 미션곡 : 동반자

 

 

2라운드 미션곡 : 사랑은 아무나 하나 - 전반부

 

 

3라운드 미션곡 : 옥경이

 

 

4라운드 미션곡 : 사모곡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