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안내 메일 수신!!!

며칠 사이에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알리는 메일이 몇통 와있습니다.

법이 바껴서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가입자에게 알려주도록 되었나봅니다.

내 개인정보가 어디에 제공되었는지 알려준다니 조금 안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가입한 CJ ONE의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안내입니다.

CJ계열사에 모든 정보가 제공되었습니다. (CJ 통합. 대기업들은 모두 통합된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엔 다음(DAUM)과 이동통신 3사에 개인정보가 제공되었고

그 다음엔 삼성카드와 신한카드의 카드사에 개인정보가 제공되었습니다.

동양생명. 생명보험사에도 개인정보가 제공되었네요.

 

 

제가 회원가입을 할때 약관과 개인정보제공에 분명히 동의해서 개인정보가 제공된 것일테지요.

약관과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원가입을 할 수 없으니...

 

이렇게 개인정보를 알려주는 반가움이 있지만

이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보니 씁쓸한 생각을 감출 수 없습니다.

 

몇군데만 회원가입을 해도

개인정보가 통신사, 보험사, 카드사를 비롯해

모바일 결제대행사 등 무수히 많은 회사에 제공될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통신인증, 이벤트 응모, 모바일 결제 등을 사용하려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한 부분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제공된 개인정보는 어느 한곳만 해킹사고를 당하게 되더라도

많은 사람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럼, 제가 해결방법을 가지고 있냐고요?

그렇지 않으니 더 답답하고 씁쓸한 것이죠.

 

기업들이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를 의무적으로하게 되었다는 것으로 작은 위안을 삼으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