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1일 월요일 23시 15분에 방송될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는 조금 특별한 형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기존에 방송되던 출연자와 진행자의 대화가 아니라, 바로 대학생 및 창업 준비생들을 위한 강연 형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오늘 방송에서 강연을 맡은 사람은 바로 YG 엔터테인먼트 대표인 양현석 씨입니다.

 

< 12월 1일 힐링캠프 예고편 - 유희열 씨의 YG 사건, 사고 질문에 당황하는 양현석 씨 > 

 

평소 양현석 대표와 와이지엔터테인먼트를 조금 살펴보고 싶었는데, 오늘 힐링캠프에 양현석 씨가 나온다고 해서 이번을 기회로 삼아 자료들을 뒤적이며 조금 정리해봅니다.

 

양현석 씨는 1969년 12월생 만 44세로,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였습니다. 그리고 1996년 YG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고, 지금은 YG 엔터테인먼트의 대표로 있습니다. (동생 양민석 씨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사)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뒤에 조금 더 살펴볼 것이라 우선 양현석 씨의 가족부터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Mnet 2013년 지드래곤 콘서트 현장을 찾은 아내 이은주 씨와 딸 양유진 >

 

양현석 대표의 아내 이은주 씨는 1981년 3월생으로 만 33세입니다. 그룹 무가당 멤버로 2006년 가수 데뷔했습니다. 이은주 씨의 오빠는 젝스키스의 이재진(1979년생) 씨라고 합니다.

 

2년 6개월 전 양현석 씨가 힐링캠프에 출연해 아내에 관해 말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젝키 이재진 씨의 동생으로 잠깐 방송에 출연했던 귀여운 중학생(2학년)을 보고 '어!'라며 기억에 새겨두었는데, 몇년 후 만났을 때 방송에서 본 그 소녀임을 알고 이은주 씨에게 말했다고 합니다. 이은주 씨는 1997년 겨울 와이지 연습생으로 들어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2002년초 가수로서 성공하지못한 스위티(Sweety)가 가수 활동을 그만두고 해체했고, 스위티의 멤버였던 이은주 씨와는 9년이란 시간을 비밀스럽게(?)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

 

< 2012년 5월 22일 힐링캠프 - 양현석 아내, 20개월 딸 양유진, 그리고 1달 된 아들 양승현 >

 

그러다 20010년 3월 9일 이은주 씨의 생일에 맞춰, 이은주 씨와 9년 동안 사귀었고 결혼할 생각이라며 와이지 공식 홈페이지에 이 사실을 알렸습니다.

양현석 씨가 이은주 씨와 결혼을 결심한 것은 2008년이라고 합니다.

"여자친구의 아버지가 지병으로 돌아가시고 얼마 되지 않아 2008년 어머니 마저 돌아가셨을 당시 여자친구가 많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곁에서 지켜보면서 평생 그녀의 반려자이자 든든한 보호자가 되어주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 당시 홈페이지에 공개한 내용 中

 

그렇게 결혼을 해서 가정을 꾸린 양현석 이은주 부부에겐 현재 두 아이가 있습니다.

딸 양유진과 아들 양승현.

 

< Mnet 2013년 지드래곤 콘서트 > YG 패밀리.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위상을 조금 알 수 있다.

 

양현석 씨의 가족 얘기가 끝났으니 이제는 다른 가족인 YG 패밀리에 대해 조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와이지 패밀리 홈페이지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2011년 11월 23일 증시(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에스엠(상장일: 2000년 4월 27일)보다 한참 뒤에 증시(코스닥)에 상장된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싸이의 인기에 힘입어 반짝 빛났다가 힘을 잃기도 했지만, 오늘 주식시장을 기준으로 시가총액 6,953억원(코스닥 27위)의 대한민국 대표 연예기획사(매니지먼트...)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엔 가수 말고도 많은 탤런트(배우)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 유인나, 차승원, 구혜선, 최지우, 정혜영, 이성경, 장현성, 임예진, 갈소원.

※ 참고) 에스엠 시가총액 7,340억원 (코스닥 25위)

 

▲ 와이지 E샵(YGeshop)

 

가수들의 글로벌 스타 파워와 시가총액으로 보면 에스엠이 와이지엔터테인먼트보다 조금 앞선 것으로 생각되지만, 성장 가능성을 보면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에스엠을 능가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2014년에도 새로운 신인들을 데뷔시키며 가수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일본에서의 성장이 정체되고 점점 나빠지고 있는 상황을 돌파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화장품, 의류, 게임, 캐릭터 사업 등)을 오래전부터 조금씩 준비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업을 다각화하는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지만,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한 분야들은 연예 기획사업과 확실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들이므로, 소속 가수들과 함께 성장할 긍정적인 사업이 될 것은 확실해보입니다.

 

양현석, 양현석 아내 이은주, 딸 양유진, 아들 양승현, 그리고 YG 패밀리.

오늘 방송될 SBS '힐링캠프'에서는 앞서가는 사업가 양현석 씨의 얘기를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