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에서 고화질 동영상을 볼 때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이 데이터 사용 요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많은 앱들은 재생하는 동영상의 품질(화질)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유튜브 앱도 그런 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앱, 스마트폰(모바일 기기)에서 동영상 품질(화질) 설정 변경

 ... 유튜브 고화질 동영상 보기

 

유튜브 동영상의 품질(화질)을 조정하려면 동영상 재생창 오른쪽 상단의 '세 개의 점이 찍힌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품질]을 선택하면 타나나는 팝업 메뉴에서 재생할 동영상의 품질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에 보이는 동영상의 품질은 480P까지 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모바일 기기에서 모바일 데이터로 접속할 때 모바일 데이터 소모량을 줄이기 위해 유튜브 앱에서 기본적으로 설정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 설정을 바꾸려면 스마트폰 오른쪽 하단의 '옵션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설정'의 [일반] 메뉴를 선택합니다.

 

 

'일반'으로 들어가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 제한(Wi-Fi에서만 HD 동영상 스트리밍)>이 체크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때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만약 모바일 데이터로 접속했을 때도 고화질의 유튜브 동영상을 보려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 제한>을 해제하면 됩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 제한>을 해제하면 '1080P'의 HD 고화질 동영상 품질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원본 동영상이 480P까지만 지원한다면 이렇게 설정해도 1080P는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모바일 데이터'로 접속을 해서 유튜브의 HD 고화질 동영상을 보게 되면, 데이터 소모량이 100MB를 넘는 것은 금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유튜브 앱의 <모바일 데이터 사용 제한>은 해제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