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주문한 상품 취소신청 및 취소신청 상품 결제 종류별 환불 방법

 

자마켓에서 물건을 구매한 뒤 물건이 발송되지 않았다면 어렵지 않게 [취소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낮이 아니라 야간에 물건을 주문한다면 판매자가 물건 발송을 하지는 않았을테니 [주문취소]를 해도 취소요청이 철회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지마켓에서 주문한 물건 [취소신청]을 하는 방법  

 

지마켓에 로그인을 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나의쇼핑]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최근 주문내역이 나오면 주문을 취소하려는 상품 오른쪽에 있는 [취소신청]을 클릭합니다.

 

 

"배송 준비중인 상품은 이미 발송되었을 수 있습니다. 취소신청 완료 후 판매자에게 취소 가능 여부를 문의해 주세요."가 나오면 [확인]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취소한 상품에 관한 부분이 나오면 [취소신청 완료]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취소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취소요청이 철회될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이 나타나며 취소신청이 완료됩니다.

 

 

취소한 상품은 '취소처리중' 상태로 바뀌고...

 

 

취소가 완료되면 '취소완료'라고 나타납니다.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게 되면 결제한 금액은 환불처리가 되고, 환불처리가 완료되면 지마켓에 등록한 자신의 이메일 주소로 '환불처리 완료'에 관한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지마켓 취소신청 결제 종류별 환불 방법 (출처 : 지마켓)

 

Smile Pay 카드 : 카드승인 취소 여부는 카드사를 통해 3~5일(영업일 기준) 후 확인 가능합니다.
Smile Pay 은행 : 내 계좌로 환불하신 경우 취소신청 다음날 등록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

 

신용카드 : 카드승인 취소 여부는 카드사를 통해 3~5일(영업일 기준) 후 확인 가능합니다.
체크카드 : 승인취소 후 해당 카드계좌로 바로 입금됩니다. 단, 부분 취소건은 2~3일(영업일 기준) 후 확인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 Smile Cash와 내 계좌 중 환불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mile Cash로 환불하신 경우 바로 환불되며 상품구매 및 출금 가능합니다.
- 내 계좌로 환불하신 경우 취소신청 다음날 등록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


휴대폰소액결제 : 당월 취소건은 바로 취소 SMS가 발송되며, 익월 취소건은 휴대폰요금에 청구된 후 G통장(Smile Cash)로 환불됩니다.
모바일티머니 : 모바일 티머니로 취소SMS가 발송되며 3~5일(영업일 기준) 후 환불됩니다.
옐로페이 : 취소SMS가 발송되며 통장 또는 옐로머니로 바로 환불됩니다.

 

Smile Cash : G통장(Smile Cash)로 바로 환불되며 상품구매 및 출금 가능합니다.

G캐시 : G통장(G캐시)로 바로 환불되며, 현금잔고 전환 및 출금이 불가합니다. 환불된 G캐시는 유효기간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복합결제 : G통장 적립금+제휴사 포인트+일반 결제수단을 조합하여 결제한 경우, 결제수단별 환불금액은 나의쇼핑정보>주문내역>주문상세보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