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회원 탈퇴 방법 및 회원 탈퇴 확인을 위한 아이디 조회

 

지마켓만 사용하다가 지마켓에 불만이 생겨 2014년 말에 처음 가입해서 사용했던 11번가.

지마켓의 최저가보다 상품 가격이 조금 높았지만 일부러 사용했었는데, 컴퓨터 관련 제품을 구입할 때 가격 차이가 상대적으로 많이 났고, 판매하는 판매자의 수도 지마켓보다 적었으며, 쿠폰이나 기타 다른 부분도 지마켓보다 나을 것이 없어서 결국 다시 지마켓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 11번가에서 마지막으로 상품을 구매한 것이 2015년 1월 29일입니다.

 

그렇게 방치만 한 11번가 계정을 오늘 탈퇴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11번가 회원탈퇴 방법>

11번가 홈페이지로 가서 로그인을 한 후 [회원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자신과 관련된 정보가 나오면

메뉴 왼쪽 하단 '회원정보'와 관련된 곳에서 <탈퇴>를 클릭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비밀번호 재확인을 한 후

'회원탈퇴'와 관련된 내용이 나타나면 관련 내용을 읽어봅니다.

회원 탈퇴 시 회원님께서 보유하셨던 비현금성 포인트와 마일리지, 칩/쿠폰, 회원정보, 거래정보 등은 모두 삭제 됩니다.회원 탈퇴 후 해지 및 재가입 방지를 목적으로 1개월간 회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또는 CI),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로그기록, 접속IP를 보관 합니다. 거래 정보가 있는 경우, 판매 거래 정보관리를 위하여 구매와 관련된 상품정보, 아이디, 거래 내역 등에 대한 기본정보는 탈퇴 후 5년간 보관합니다.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시에는 신규 회원 가입으로 처리되며, 탈퇴 전의 회원정보와 거래정보 및 포인트, 마일리지, 칩, 쿠폰 정보등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신규 회원 가입 유예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1번가 회원탈퇴 안내 中>

 

그 다음에 [회원 탈퇴 신청]을 클릭하면 되는데, '11번가 서비스 이용 중 불편사항을 선택해주세요.'에서 최소한 1개는 선택해야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신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고

[확인]을 누르게 되면

11번가 회원 탈퇴가 완료됩니다.

회원탈퇴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아이디 찾기]를 해보았습니다.

 

과거에는 회원 탈퇴를 하는 곳을 상당히 어렵게 만든 곳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는 곳이 정확한 장소에 있어 헤매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여전히 회원탈퇴 메뉴를 사이트 아주 은밀한 곳에 감춰둔 사이트들도 있고, 심한 경우는 회원탈퇴를 하는 곳이 아예 없는 사이트도 있을 것입니다. 

 

필요없는 사이트는 열심히 회원 탈퇴를 하려고 하지만 여전히 가입한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