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지마켓) 내 G스탬프는 어디에?

G마켓 시스템이 점점 퇴보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오랜만에 G마켓을 방문해서 물건 주문을 하고,  G스탬프 유효기간이 지나기 전에 당첨될 가능성이 거의 없는 경품 응모를 해보려고 했는데, 내 G스탬프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벌써 내 G스탬프가 유효 기간이 지나서 모두 사라진 것일까' 궁금해서 여기저기를 둘러보았지만 G스탬프로 응모할 수 있는 곳조차 보이지 않았습니다.

혹시 G스탬프에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궁금해서 다음 검색을 했더니, "G마켓 G스탬프 서비스가 2005년 이후 11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는 뉴스 기사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스마일포인트 적립 상황을 살펴보았는데, 2016년 8월 5일 G스탬프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G스탬프 1장을 스마일포인트 100점으로 환산해 지급한 흔적이 보였습니다.

 

몇 년 전에 G마켓에서 G스탬프의 상대적 가치를 대폭 하락시켜 G스탬프를 모아서 다른 상품으로 교환하기도 힘들었습니다.

또한 G스탬프로 이벤트에 응모해도 당첨될 가능성도 거의 없었고, G스탬프를 특정 쿠폰으로 교환하더라도 중복 사용이 불가능해 물건을 구매할 때 사용하지 못하고 유효기간이 지나서 그냥 사라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지마켓에서 많은 물건을 구매하지 않는 내게 G스탬프는 거의 의미없는 것이었지만, 이렇게 G스탬프 서비스사라질 것이라면 이메일을 통해서 알려주는 것이 당연하지 않았을까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G스탬프로 환산되어 지급된 스마일포인트(SmilePoint)도 G스탬프처럼 내겐 별로 사용 가치가 없습니다. 

스마일포인트(SmilePoint)를 스마일캐시(SmileCash)로 전환해서 사용하려면 10,000 포인트 이상이 되어야 하는데, 스마일포인트가 10,000 포인트까지 적립되기 전에 유효기간이 지나서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모처럼 지마켓을 이용해서 물건 주문을 했는데 제품 검색 및 검색 결과 등이 예전보다 복잡(파워상품, 파워클릭, 포커스 상품 등의 광고)해져서 불편합니다.

 

지마켓에 입점해서 상품을 판매하는 분들은 검색 결과 상단에 자신의 상품이 노출되게 하기 위해 위해 별도의 광고비를 지불해야 할 것이고, 제품을 구매하는 분들은 신뢰할 수 있는 좋은 판매자보다는 광고비를 더 많이 지불한 판매자의 상품들을 먼저 볼 수 밖에 없는 것이 지마켓의 씁쓸한 현재 모습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