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 또는 서비스(유튜브, 지메일, 구글 + 등) 삭제, 그리고 데이터 다운로드

 

1. 구글 로그인

구글 홈페이지( https://www.google.co.kr )로 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한 후

'비밀번호 입력'을 하고 [다음]을 클릭해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2. 구글 계정 또는 서비스 삭제, 그리고 데이터 다운로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아래에 나타난 화면에서 [내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구글 내 계정 화면이 나타나면

[계정 또는 서비스 삭제]를 선택합니다.

 

'계정 또는 서비스 삭제'에서

지메일이나 구글 플러스, 유튜브 등 특정 구글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제품 삭제]를 클릭하면 되고, 구글 계정 전체를 삭제하려면 [Google 계정 및 데이터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제품 삭제], [Google 계정 및 데이터 삭제] 과정을 진행하려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야 합니다.

 

1) 구글 제품 삭제 (Google 서비스 삭제)

Google 서비스 삭제를 하기 전에 [데이터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데이터를 백업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서비스(제품) 삭제를 할 때는 Google+, YouTube, Gmail 등의 오른쪽에 있는 휴지통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관련 내용을 읽어보고 삭제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2) Google 계정 삭제하기

구글 계정 삭제를 하면 그 계정과 관련된 구글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계정과 데이터가 모두 삭제됩니다. 따라서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계정을 삭제하기 전에 [데이터 다운로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계정을 삭제하기 전에는 [Google 계정 삭제하기]에 있는 내용들을 읽어보고, "미결 거래가 있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청구 금액에 대한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예, 본인은 그 어떤 미결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청구 금액에 대해서도 전적으로 책임이 있음을 인지하며, 특정 상황에서는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이해합니다."와 "예, 이 Google 계정과 모든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하고자 합니다."를 체크한 후

[계정 삭제]를 하면 됩니다.

 

구글 계정 삭제 과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Google 계정 및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었습니다."라는 내용이 나타납니다.

Google 계정을 삭제한 경우 잠시 동안(2~3주 이내)은 계정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복구할 때는 구글 계정 지원 페이지( https://accounts.google.com/signin/recovery )로 이동해서 계정 소유자 본인 확인을 하면서 다음 단계로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3) 내 데이터 다운로드

구글 계정 및 구글 제품(서비스)을 삭제하기 전에 [데이터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내 데이터 다운로드' <포함할 데이터 선택>에서는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유튜브, 지메일 등 특정 구글 서비스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보관 파일 형식 맞춤설정>에서는 파일 형식, 보관 파일 크기, 게재 방법을 선택해서 <보관 파일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보관 파일 만들기를 통해 보관 파일 생성이 완료되면

[보관 파일 관리]로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파일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