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DAUM) 로그인 기록에서 발견한 타국 로그인 접속시도 기록...

8월 15일 광복절을 전후로 일본에서,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 접속 시도 기록이 많았다는 기사를 읽은지 한참 후에서야, 이렇게 다음 로그인 기록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제 아이디로도 로그인을 시도한 흔적이 보입니다. 8월 9일, 8월 19일, 8월 26일 (PC 로그인 기록) 일본에서의 로그인 시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집중적으로 로그인을 시도하지 않은 것으로 봐선 전문적이고 의도적인 해킹시도가 아니라, 해킹을 연습하는 어떤 개인의 훈련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다른 분들의 해킹시도 정보를 정확히 살펴보지 않아 단언할 순 없지만 불순하고 의도적인 목적을 가진 집단의 해킹시도였다면 다음 사이트나 기타 다른 사이트들에도 크게 흔적을 남겼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PC로그인 기록' 외에 '모바일 로그인 기록'도 살펴봤습니다. 8월 14일 프랑스에서 로그인 시도가 한 건 있었습니다. 이 역시 배움에 목말라하는 어떤 사람의 열정(?)의 흔적이라 생각됩니다.

 

 

확 눈에 띄는 외국에서의 로그인 기록만 살펴보았으므로 국내에서의 로그인 시도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실펴보지 못했습니다. 티스토리는 로그인 기록을 자주 살피는 편인데, 다음은 로그인 기록을 전혀 살펴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조금씩 시간을 내서 로그인 기록도 살펴보려합니다. 비가 오기 전에 창문을 닫아야 하듯이 비바람의 피해를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작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서 로그인 기록을 보려면 '다음 회원정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조금자세히 보려면 아래 이미지를 보면 됩니다. 이미지가 작아 잘 안보이시는 분은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