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아프리카TV, 트위치 TV, 유튜브 라이브 방송 등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으로 라이브 방송을 하고 시청할 수 있는 매체들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이 없는 목소리만으로 개인 라디오 방송을 할 수 있는 매체들은 상대적으로 적고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 스푼 라디오는 개인이 라디오 방송을 할 수 있고 들을 수 있는 소셜 라디오 서비스입니다.

 

스푼 라디오 앱, 스푼 라디오 홈페이지 - 누구나 쉽게 방송하고 들을 수 있는 개인 라디오 방송

 

<스푼 라디오 - LIVE방송 BJ소통 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가서

Spoon Radio_Mykoon에서 제작한 스푼 라디오 - LIVE방송 BJ소통 앱을 설치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spoonme&hl=ko

 

스푼 라디오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 전화번호 로그인/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할 수도 있고

[나중에 하기]를 터치하고 로그인을 하지 않고

개인 라디오 방송 듣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스푼 라디오 앱 왼쪽 상단에 있는 三 아이콘을 터치하면

스푼 스토어, 스푼 충전하기, 스푼 무료 충전, 캐스트 보관함, 설정 등의 메뉴가 나오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 아이콘을 터치하면

라이브(라이브방송), 캐스트(녹음방송), 톡(대화하기)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스푼 라디오 앱에서는 개인이 직접 라디오 라이브 방송, 녹음방송(캐스트)을 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진행하는 라디오 방송을 들으면서 채팅(톡)을 할 수도 있으며, 웹툰을 음성으로 제작한 오디오 툰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스푼 홈페이지>

PC를 사용한다면 스푼 홈페이지로 가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http://www.spooncast.net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