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18년만에 변화를 시도하다! 

오늘 야후 로고가 최종적으로 결정되었습니다. 8월 중순부터 매일 새로운 로고로 테스트를 했었는데 오늘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낸 것입니다.



아래는 야후 홈페이지의 메뉴별로 잘라서 모아놓은 것입니다.

처음 야후를 방문하게 되면 나타나는 애니메이션화된 로고 이미지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자주 방문하다보면 드림웍스의 달에서 낚시하는 소년처럼 야후를 생각나게 하는 애니메이션으로 각인될 것 같습니다.


로고의 형태는 8월 13일에 테스트했던 모습과 유사하지만 테스트 기간에 있었던 로고들보다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너무 가볍지도 않고 딱딱하지도 않은 무난한 로고로 생각됩니다. 물론 제작자입장에서는 심혈을 기울였을테지만... 스쳐지나가는 입장이니 무심하게 평가하게 되네요.



이번 로고에 대해 캐시 사비트 야후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보라색, 느낌표와 같은 야후의 트레이드마크에 충실하면서도 변화에 대한 포용성을 나타내는 로고를 만들고자 했다”고 밝혔다네요. 

야후 설립 18년 만에 새 로고 발표 (해럴드경제)  <-- 기사보러가기 ]


야후 로고의 변화보다는 로고를 홍보하는 영상이 훨씬 더 인상적입니다.


야후 로고 변화가 있을 것을 알리는 영상 (Countdown for Yahoo's New Logo) - 유튜브



야후 로고 영상 ( Our New Log!) - 유튜브





현재의 야후, 미래의 로고는 어떤 것이 될까?

야후가 변하기 시작했다! (야후 로고 테스트 - 로고 이미지 모음)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