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공기계, LG 유플러스 나노 유심 장착해 바로 사용

 

2019년 2월 2일 토요일.

3년 가까이 사용한 LG 유플러스 V10 스마트폰이 고장났습니다.

전혀 문제가 없다가 갑자기 고장나서 부팅이 진행되지 않는 LG V10 스마트폰.

탈착식 배터리를 꺼내 다른 배터리로 교체를 해보고, 유심과 SD 카드도 꺼내서 장착을 하지 않은 상태, 그리고 다시 장착한 상태에서 각각 스마트폰 전원을 켜봤지만 LG 로고만 잠깐 나오는 상태에서 바로 전원이 꺼졌습니다.

이런 증상이라면 메인보드를 교체해야 할 가능성이 높아 A/S보다는 다른 스마트폰을 구매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설 연휴에 형님댁으로 가니, 전화기가 고장났다는 사실을 안 형님께서 최근에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3만 5천원을 주고 배터리를 교체한 KT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공기계를 주셨습니다.

 

설 연휴가 끝나면 LG 유플러스 대리점으로 가서 KT에서 개통했던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공기계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 생각이었습니다.

만약 LG 유플러스에서 해당 공기계를 사용할 수 없다면 KT로 번호이동을 할 생각을 하며, LG V10에 장착되었던 LG+의 나노 유심을 꺼내 KT에서 개통했던 삼성전자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공기계에 장착했습니다.

 

그렇게 한 후 삼성전자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를 켰더니, 나노 유심에 있는 관련 정보를 불러오며 LG 유플러스에 가입해서 사용하는 전화번호가 나타나고 문자 수신, 전화통화도 가능했습니다.

 

설 연휴가 끝나면 LG유플러스 대리점, KT 대리점을 방문할 생각이었는데, 다른 이동통신사에 가입하면서 약정 할인으로 구매했던 공기계에 나노 유심을 장착하는 것만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어 편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이동통신사 대리점을 운영하는 분에게 들었던 내용, 그리고 오늘 직접 체험한 것을 바탕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입한 이동통신사, 기기나 유심 종류 등에 따라 다를 수도 있으며, 제가 생각하고 있는 내용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하나. 나노 유심을 사용할 수 있는 공기계에 현재 사용 가능한 나노 유심을 장착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 타사에서 가입했던 공기계에 나노 유심을 장착할 경우에도 바로 사용 가능한데, 공기계는 약정 기간이 완전히 끝난 스마트폰이여야 한다. 

다른 이동통신사의 기기 할부 구매 약정 기간이 완전히 끝나지 않은 스마트폰은 락이 걸려 다른 이동통신사에 가입해서 사용할 수는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약정 기간이 완전히 끝나면 언락이 되어 해당 기기로 다른 이동통신사에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셋. 자급제폰이고 사용할 수 있는 유심칩 종류가 일치한다면, 어떤 이동통신사 유심칩이라도 해당 기기에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