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선택약정 25% 요금 할인 재가입, 선택약정 가입 가능한 휴대폰 번호 개수, 선불 요금제 유심 호환 여부 外

 

2019년 4월 18일 목요일이 LG유플러스 선택약정 할인(25% 요금할인)에 가입한지 1년이 되는 만료 기간이라, 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해서 선택약정 할인 갱신(재약정)을 했습니다.

 

휴대폰 선택약정 할인 신청(재신청)은 매장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가능하고, 약정 기간은 12개월, 또는 24개월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LG 유플러스 25% 선택 약정 할인 - 가입 가능한 기기, 할인 금액 및 할인 반환금 (위약금) 계산 방법 등 자세히 살펴보기

LG 유플러스 선택약정 할인 25% 요금할인 가입, 'LTE 선택형 100분+250MB 요금제'로 변경 (참고 사항 포함)

 

휴대전화를 여러 대 개통해서 사용할 경우, (공시지원금을 받고 약정 계약한 기간이 아니라면) 각각의 휴대전화로 선택약정 할인에 가입해서 25%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리점에 물어보니 선택약정 할인은 휴대전화 개수에 특별한 제한을 받지 않고 모두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사용하는 휴대전화 외에 다른 휴대전화를 하나 더 개통해서 사용할 생각으로, KT 대리점과 LG유플러스를 방문했습니다.

<참고> KT 공시지원금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일시불 구매(자급제폰) 고려 중인 스마트폰 제품 출고가 및 스펙 간단 요약

 

KT와 LG유플러스 공지지원금 페이지에 있는 출고가 등을 참고해 일시불(혹은 자급제폰)로 구매할 만한 제품 모델들의 가격 등을 종이에 적어 매장을 방문했는데, 대리점에서 상담을 받는 내용은 홈페이지에 나온 것과 다르지 않았습니다.

 

일시불(자급제폰)로 스마트폰을 구매해 공시지원금은 받지 않고 선택약정 할인으로 가장 저렴한 요금제 상품에 가입 문의를 했는데도, 대리점 직원은 조금 높은 요금제 상품과 공시지원금으로 가입을 유도했습니다.

 

자급제폰이 더 많이 출시되고 많은 사람들이 자급제폰을 구매해서 사용한다면, 스마트폰 제품의 가격(출고가) 거품도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이동통신사 대리점에서는 자급제폰은 판매하지 않고, 삼성전자나 LG전자 제품을 판매하는 프라자(매장)에서 자급제폰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나 LG전자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자급제폰이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자급제폰보다 가격이 더 비쌀 가능성이 높긴 하지만, 기회가 되면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서 자급제폰 제품과 가격을 살펴볼 생각입니다.

 

KT 매장과 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해 선불 요금제 가입과 선불 요금제에서 일반 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 등에 관해 물어본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선불 요금제에서 일반 요금제 상품으로 바로 변경할 수 없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 선불 요금제에 가입한 휴대폰으로 일반 요금제 상품을 사용하려면, 선불 요금제에 가입한 휴대폰을 해지하고 선불 요금제에 사용한 유심(가격 7,700원)도 변경해서, 일반 요금제 상품에 가입해야 한다.

-  LG유플러스(KT)의 선불 요금제는 LG유플러스(KT)에서 직접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 업체에 위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