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유증 - 위산과다, 소화불량, 무기력감 外

 

2021년 11월 11일 목요일 오후 2시 10분 정도에 모더나 백신 2차 접종을 했습니다.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을 했을 때는 다음날 주사를 맞은 부위에 조금 통증이 있는 것 외에 다른 부작용은 없었는데,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에는 주사를 맞은 부위가 부어오르며 통증이 생긴 것 외에도 위산이 과다 분비되는 등의 부작용으로 일주일 이상을 고생했습니다.

 

모더나 백신 2차 접종을 마치고, 병원에서 15분 정도 증상을 살펴본 후 집으로 돌아왔을 때는 주사를 맞은 부위에 조금 통증이 있는 것 외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평소처럼 저녁을 먹고 시간을 보내다가 늦게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자는 동안 위산이 계속 분비되는 것이 느껴졌고 자꾸 몸을 뒤척여야 했습니다.

그리고 위산이 너무 많이 분비되어 속이 불편하다고 느껴질 때는 계속 물을 마셨습니다. 

 

다음날부터 위산이 과다 분비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식사량을 1/3로 줄이고, 커피 등 다른 음식은 거의 먹지 않았으며, 물을 많이 마셨습니다.

그렇게 하니 위산 분비가 조금 줄어드는 것처럼 느껴졌는데, 자리에 누으면 여전히 위산이 많이 분비되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5일 정도 조심하며 지내다보니 위산이 과다 분비된다는 느낌은 많이 줄어들었는데, 위산과다 때문에 더부룩함(소화불량), 트림, 무기력감 등이 생겼습니다.

 

모더나 백신 2차 접종을 한지 2주가 되어가는 지금(11월 24일 수요일)은 위산과다, 더부룩함, 무기력감 등의 증상이 거의 사라졌지만, 무엇인가를 먹은 후 잠을 잘 때는 과거보다 위산이 많이 분비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모더나 백신 부작용 사례 중 위산과다 증상에 관한 뉴스는 보지 못했는데, 내가 이렇게 직접 겪어 봤으니 위산과다도 모더나 백신 접종 후 부작용 종류에 포함해야 할 것입니다.

 

※ (위산과다 때문에) 주사를 맞은 부위의 통증과 부종을 방치했더니 통증과 부종은 5일이나 갔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