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유튜브 뮤직어워드 공연이 2013년 11월 3일 일요일 19시부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미처 보지를 못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이 시간(04시경) 유튜브를 보니 유튜브 뮤직어워드  공연이 실시간으로 열리고 있었습니다. 시차를 고려하지않고 대한민국에서 공연이 열리는 시간에 유튜브 뮤직어워드 시상식이 함께 치러질 것이라 생각하다니...

 

 

구글 유튜브가 미국기업이니 미국 시간에 맞춰 미국(뉴욕)에서 시상식이 치뤄지는 것이 당연한 것을 이제서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소녀시대와 싸이에만 관심을 두고 정작 유튜브 뮤직 어워드에는 크게 관심을 두지않았기 때문이리라 생각합니다.

 

 

제1회 유튜브 뮤직어워드 공연은 한국시간으로 2013년 11월 3일 19시 고양시 일산 킨텍스를 시작으로, 11월 4일 02시 러시아 모스크바, 04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06시 영국 런던을 거쳐 마지막으로 08시 미국 뉴욕(미국 동부 시간 11월 3일 오후 6시)에서 공연과 더불어 시상식이 치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 이 시간에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실시간 공연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대륙과 시간을 넘나드는 글로벌이란 것이 바로 이런 것이었습니다.

한 곳에서만 변함없이 생활하는 저로서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것...

 

 

한국 공연은 화려하고 열광적이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로 공연을 보니 작은 길거리 공연을 보는듯 조촐합니다.

 

 

아래처럼 야한 차림의 댄서들이 등장하기도 하지만, 뮤지션도 연주자도 관객들도 대체로 차분한 편이네요.

아직 유튜브 뮤직어워드의 인지도가 낮고, 유튜브측에서 예산 등의 이유로 공연을 간소하게 치른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제1회 유튜브 뮤직어워드는 기아자동차가 후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만 기아자동차가 후원하는 줄 알았는데, (다른 기업들의 후원없이) 기아자동차만이 전세계에 실시간 중계되는 유튜브 뮤직어워드를 후원하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뮤직어워드 수상후보작 및 소개글 보기  <-- 바로가기

유튜브 뮤직어워드 실시간 공연 및 시상식 보기 (2013년 11월 4일 08시)  <-- 보러가기

 

유튜브 뮤직어워드 - 소녀시대 티파니 '올해의 뮤직비디오상' 수상 장면  <-- 캡처화면 보러가기

 

유튜브 뮤직어워드 티저 영상

 

 

한국 가수들이 수상 후보곡들을 많이 올려놓아, 내년에는 더 관심을 가지는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