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알래스카로 가는 길' - '안녕하세요' 사연의 주인공?

 

한주를 준비하며 다시 시작할 인간극장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2013년 11월 25일부터 방송될 인간극장의 제목은 '알래스카로 가는 길'이라고 합니다.

 

 

'알래스카'란 말을 접하니 자연스럽게 개썰매가 생각났고, 개썰매하니 올해초 KBS2TV의 '안녕하세요'에서 개썰매에 빠진 남편때문에 고민인 아내의 사연이 생각났습니다.

 

KBS2TV '안녕하세요' (2013년 4월 22일 방송 中)

 

 

인간극장 홈페이지에서 소개한 의 사진이 워낙 운치가 있어 '안녕하세요'의 사연에 등장한 분과 동일인일까하는 의구심을 가졌지만, 서현철, 이주현이란 이름이 동일한 것으로 봐서 그때 방송에 등장한 분들이 맞는 것 같습니다. (세계 개썰매 순위 4위라는 점도 똑같네요.)

 

인간극장 '알래스카로 가는 길' - 서현철, 이주현 부부  <-- 관련글 보러가기

 

 

개썰매에 2억 4천만원이라는 돈을 썼고 빚도 1억원이나 된다는 부부. 방송을 보면서 답답함이 컸었는데, 결국 알래스카로 이민을 떠난 모양입니다.

개썰매를 대회 참가를 위해 몇천만원을 들이는 것보다는 아예 그곳에서 사는 편이 훨씬 경제적일지도 모르겠습니다.

 

 

(2013년 4월 22일 KBS1TV '안녕하세요' 방송 화면 캡처)

 

알래스카의 풍경이 나타나 어김없이 등장하는 개썰매.

 

 

개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 개와 호흡하면서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점이 부럽기도 합니다.

간혹 개를 너무 혹사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하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안고만 있는 것이 개를 사랑하는 유일한 사랑법이 아니라는 점을 생각하고, 자유롭게 질주하는 개의 모습을 보면서 함께 즐거워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썰매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영화는 '에이드 빌로우(2006)'라는 영화입니다.

8마리의 썰매개가 떠난 주인을 기다리며, 남극에서 175일(?) 동안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에이트 빌로우 (2006)

Eight Below 
9.2
감독
프랭크 마샬
출연
폴 워커, 브루스 그린우드, 문 블러드굿, 제이슨 빅스, 제라드 플룬켓
정보
어드벤처, 드라마 | 미국 | 120 분 | 2006-04-06

 

이번주 인간극장 '알래스카로 가는 길'에선 좋아하는 개들을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간극장 '알래스카로 가는 길' - 서현철, 이주현 부부  <-- 관련글 보러가기

인간극장 '알래스카로 가는 길' - 개썰매 선수 서현철  <-- 동영상 보러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