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뉴스9을 보니 아이들이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다가 아무 생각없이 터치를 해서 소액 결제가 되고 요금이 청구된 사례가 나왔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아직 반년이 안되어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면서 소액 결제를 해본 적이 없었는데, 방송을 보니 터치 몇번만으로 쉽게 결제가 이뤄지는 것 같았습니다.

 

 

비밀번호 입력없이 결제하면 번거로운 과정이 없어 좋은 점도 있지만, 이런 단순한 과정때문에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실수로 소액 결제를 하게되는 경우가 많을 거라는 뉴스에 공감이 되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KBS 뉴스 9 )

 

이러한 손쉬운 소액 결제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은 (방송에서도 간단하게 언급했지만)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경우, 구글플레이로 접속을 한 뒤 스마트폰 오른쪽 하단의 [옵션 메뉴 버튼]을 터치합니다.

 

옵션메뉴 버튼을 모시는 분은 아래 링크글로 이동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옵티머스 G 프로' 각 부분의 이름  <-- 관련글 보러가기

 

그리고 [옵션 메뉴 버튼]을 터치해 나타난 팝업창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환경설정] 메뉴에서 <비밀번호> 항목을 보면 '비번번호를 사용하여 구매 제한'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항목의 오른쪽에 체크가 되어있지않다면 구매 제한이 되어있지않은 것으로 아이들이 실수로 소액 결제 버튼을 누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구매 제한을 위해 이 항목을 터치하면 구글플레이에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가 나타나고 비밀번호 입력란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을 터치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자 <비밀번호> 항목에 구매 제한 체크표시가 나타났습니다.

(구매 제한을 해제하는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놓으면 앱을 사용하면서 소액 결제를 하게될 때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 과정을 거치게 될 것입니다.

아이들 때문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설정해놓는 편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방송 덕분에 알찬 정보 한가지를 배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