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아이보리 커피(Black Ivory Coffee) - 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 <동영상 有>

 

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는 블랙 아이보리 커피(Black Ivory Coffee)라고 합니다. 이 커피는 코끼리 배설물에서 나온 커피원두로 만든 커피로 커피 한 잔에 우리돈으로 15만원 정도나 한다고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가 바로 코끼리의 배설물에서 나온 커피원두입니다.

 

 

코끼리 배설물에서 커피원두를 하나하나 골라내야하니 일손이 많이 필요한 작업이긴 합니다.

 

 

블랙 아이보리 커피(Black Ivory Coffee)는 태국과 라오스에서만 생산된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희소성으로인해 블랙 아이보리 커피(Black Ivory Coffee)의 가격이 이렇게 비싼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들은 SBS 모닝와이드 5714회 (2014.1.16) 방송 화면을 캡처한 것입니다.

 

 

블랙 아이보리 커피(Black Ivory Coffee)를 생산하기 위해 블랙 아이보리 커피(Black Ivory Coffee) 열매만 코끼리에게 먹이는 일은  설마 없겠죠.

 

아래는 루왁 커피 원두입니다. (이미지 출처 : KBS 세계는 지금 화면 캡처) 루왁 커피는 사향고양이의 배설물에서 추출한 원두로 만든 것으로, 야생의 사향고양이를 잡아 커피 원두만 먹여 생산하는 것입니다. 사향고양이에게 다른 음식은 일체 주지않고 원두만 먹이다보니 사향고양이가 정신이상 증세와 영양실조로 실명을 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고 합니다.

 

 

세계는 지금 81회 (사향고양이의 루왁 커피 생산) 01.

세계는 지금 81회 (사향고양이의 루왁 커피 생산) 02.

세계는 지금 81회 (사향고양이의 루왁 커피 생산) 03.

세계는 지금 81회 (사향고양이의 루왁 커피 생산) 04.

세계는 지금 81회 (사향고양이의 루왁 커피 생산) 05.

 

코끼리는 하루에 먹는 양이 어마어마하니 코끼리에게 먹이는 커피원두는 일부분에 지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방송에서 나오는 코끼리 배설물을 보니 다른 성분들도 많이 섞여있더군요.

 

1달러로 하루를 사는 가난한 가족들에게는 블랙 아이보리 커피 한 잔이 4개월 정도를 살아갈 수 있는 양식이네요.

 

부유한 사람들의 취향을 나쁘게 생각하지는 않지만, 블랙 아이보리 커피(Black Ivory Coffee) 한 잔을 덜 마신 돈으로 생존의 위기에 처한 이들을 후원하는 분이 계신지 궁금해집니다.

 

블랙 아이보리 커피 (Black Ivory Coffee) - SBS 모닝와이드

 

 

블랙 아이보리 커피(Black Ivory Coffee) - 1킬로에 11,00 달러 ? <슬라이드 동영상>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