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뜨겁기만 한 카드 개인정보 유출에 관한 뉴스에 별로 신경을 쓰지않다가, 오늘 일단 KB국민은행에 접속해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해봤습니다.

 

대부분의 고객정보가 유출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당연히 제 개인정보도 유출되었을테지만, 직접 확인해 보니...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

 

KB국민카드 개인정보 유출 여부 확인  <-- 확인하러 가기

 

 

KB국민카드를 만들 때 교통카드 대용으로 만들었던 것이고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하니 피해가 있는지 확인한 후, 통장과 카드를 해지하는 편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나중에 가입하게 되더라도 말입니다.)

 

허술한 대한민국의 정보시스템과 보안의식. 항상 불안하고 믿을 수 없지만... 그래도 사용할 수 밖에 없으니 답답하기만 할 뿐입니다.

 

 

아래는 개인정보 유출 여부 확인후에 나타난 KB국민카드(국민은행)관련 정보를 복사해온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유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성명
  • 휴대전화
  • 직장전화
  • 자택전화
  • 주민번호
  • 자택주소
  • 카드결제계좌
  • 카드결제일

 

다시 한번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유출에 사과드리며,
앞서 안내해 드린 것처럼 창원지방검찰청은 불법 유출된 개인정보 원본파일을 압수했고 판매되거나 추가 유통되지 않았다고 발표(2014.1.8) 했습니다. 또한 당사 자체 조사결과 카드비밀번호,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은 당사의 외부로 유출되지 않아 카드 위변조 및 복제에 의한 부정사용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개인정보 유출시점인 작년 6월부터 지금까지 당사에 사고발생 접수는 없었습니다.

향후 만에 하나라도 유출정보로 인한 피해사실이 확인되면 절차에 따라 피해보상 등 구제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보유출 관련 피해 예방센터
  • 피해 관련 문의 : 1899-2900
  • 접수시간 : 24시간(연중무휴)

문의 접수

원활한 답변을 위해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접수로 문의해주시면 e-mail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단, 재발급 등의 카드업무는 홈페이지 및 콜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한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자민원접수

피해내용 접수 센터

고객정보 유출로 인하여 카드가 부정사용되어 직접적인 금전적 피해를 입은 고객님께서는 아래의 '피해 신고서'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설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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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