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만에 물구나무서기를 하게 만든 재패니메이션!, 하늘과 땅이 뒤바뀐 세계 - 거꾸로 된 파테마 (2013)

누구나 자기가 사는 세계를 기준으로 생각하고 판단하고 이야기할 것입니다.

우물 안 개구리를 보며 비웃던 우물 밖 개구리가 자신이 작은 연못가 개구리에 지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더라도, 그 깨달음은 티끌일 뿐입니다. 평생 배우고 익히고 깨달으며 살아가더라도 그 깨달음의 세계는 온전히 나를 벗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거꾸로 된 파테마 (2013)'란 애니메이션의 포스터 이미지와 제목을 보고 하늘과 땅이 서로 거꾸로 된 세상을 어떻게 그려낼지 무척 궁금해 단숨에 애니메이션을 보았습니다.

 

▲ 이미지 출처 : 거꾸로 된 파테마 (2013)

 

과학자의 중력실험으로 인해, 서로 다른 방향으로 중력의 영향을 받는 지하세계의 소녀 파테마와 하늘을 올려다보는 것을 엄격히 금한 지상세계의 소년 에이지가 우연히 만나게 되면서 겪게되는 이야기. 

비슷한 소재의 영화인 '업사이드 다운 (2012)'이 이미 만들어지긴 했지만, '거꾸로 된 파테마 (2013)'는 실사 영화가 만들어 낼 수 없는 상상력 풍부한 이야기와 사실(허구적 사실)같은 화면을 만들어냅니다. 

 


거꾸로 된 파테마 (2014)

Patema Inverted 
10
감독
요시우라 야스히로
출연
후지이 유키요, 오카모토 노부히코, 오오하타 신타로
정보
애니메이션, SF, 판타지 | 일본 | 99 분 | 2014-04-17
다운로드

 

중력이 달라 서있는 방향이 다른 캐릭터들모습을 어떻게 그려내며 이야기를 펼쳐나갈지 매우 궁금했는데, 2차원 화면에서 4차원적 화면구성을 보기를 원했기에 약간 실망을 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두 세계의 모습과 한 사람의 추락이 다른 사람에게는 비상이라는 아이러니함을 비교적 흥미롭게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거꾸로 된 파테마'는 철학적이거나 과학적인 관심으로 파고들면 부실한 애니메이션이지만, 인간의 불완전한 상상력으로 여유롭게 본다면... 지금 내가 딛고 서 있는 이 세상을 한번쯤 뒤집어 보고싶은 애니메이션이 될 것입니다.

 

평점 : 9점 ( 몇 년 만에 물구나무서기를 하게 만든 재패니메이션! )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