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Daum)이 다음마일리지를 오픈했습니다. (다음이 마일리지 서비스를 시작한지는 조금 된 것 같은데, 한번도 사용하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다음마일리지는 다음에서 G마켓, 11번가, 옥션의 물건을 검색해 해당 물건을 구매하면 적립되는 마일리지로, 적립된 마일리지는 각각의 인터넷 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거 네이버가 '네이버 지식쇼핑'을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에 진출(샵N)했지만, 공정 경쟁을 침해했다는 이유로 철수를 선언했으니, 다음 마일리지는 사실 '네이버 지식쇼핑'에 추가 마일리지 혜택이라는 장점을 접목한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마일리지는 인터넷에서 동일한 상품을 최저가로 사고싶은 사람들의 욕망을 이용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이 서비스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다음 쇼핑 검색에서 똑같은 제품을 비교해 최저가 제품을 선별해내는 능력이 중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별로 차이 나지않는 경우에는 아주 친절하게 정렬해서 보여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오픈 마켓의 제품들의 가격이 자주 바뀌고 최저가를 너무 친절하게 보여주게 되면, 최저가를 제외한 다른 오픈마켓 판매자들의 제품은 판매가 잘 되지않는 부작용이 있을테니까요.

그러니 쇼핑 검색은 최저가보다는 비교적 싼 제품을 골라내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과거 '네이버 지식쇼핑'이 비교적 잘 정리된 최저가 검색을 보여줘 자주 이용했지만, 그 뒤에는 최저가 정렬이 제대로 되지않아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제품에 대한 간략한 상품평을 볼 때는 가끔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것저것 얘기를 하다보니 너무 장황해질 것 같아 몇가지 추가하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마일리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다음 마일리지'에 가입해야합니다. 그렇게 가입하면 현재 진행중인 행운룰렛 이벤트에 응모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렇게 응모해서 얻은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0일입니다.)

 

 

이벤트 마일리지는 유효기간이 10일이지만 쇼핑 구매를 통해 적립한 다음 마일리지는 적립 시점으로부터 24개월(2년)까지라고 합니다. [ 다음 마일리지 이용약관 中 ]

 

다음 마일리지 페이지 <-- 바로가기

다음 마일리지 이벤트 페이지  <-- 바로가기

 

아직 다음 마일리지와 다음 쇼핑 검색을 제대로 사용하지 않아서 자세히 말할 수는 없지만, 다음 마일리지가 네이버 지식쇼핑을 능가하기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이 서비스의 기본이 바로 다음 회원을 중심으로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 1위 업체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해도 이미 많이 앞서서 나가니, 1위와 격차가 많이 나는 다른 기업들이 돌풍을 일으키기위해서는 획기적이고 독창적인 자신들만의 서비스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다음 마일리지가 최저가 쇼핑의 길라잡이가 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는 '아니오'라고 얘기해야할 것 같습니다. 기존에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막강한 기업의 유사 서비스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모처럼 다음(Daum)에 관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획기적인 사업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는 다음이지만, 여러 분야에서 내실을 다지려하고 있으니 다음이 훨훨 날 수 있는 날을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