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8일 수요일 다음 주식이 예상대로 장시작과 동시에 상한가로 직행했습니다.

거래종료 가격 : 103,200원

 

 

거래량은 175만주를 넘어섰습니다.

2011년도에 다음 주식의 최대 거래량이 3백만주를 넘었던 적이 있다는 기사를 보긴했지만(이 거래량은 블록딜이 포함된 것이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평소 거래량이 5만주 미만(최근에서 10만주 미만???)인 다음 주식이기에 이렇게 급증한 거래량은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습니다.

 

 

역시나 한달 넘게 조금씩 매수를 했던 기관은 오늘 90만주 이상 매도했고, 공매도 환매(숏커버링)를 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외국인 매수가 20만주 넘게 들어왔습니다.

 

2014년 5월 23일 금요일은 다음의 카카오 흡수 합병에 관한 얘기가 비밀리에 진행되고 있었던 날로 이날 거래량이 46만주나 되었습니다. (평소 거래량의 8배 ~ 10배?) 

이것으로 다음 카카오의 합병에 관한 사전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추정해 볼 수 있으며, 금감원에서도 다음 주식의 사전정보 유출과 관련해 조사를 한다고 합니다. 물론 아무 성과도 없을테지만 말입니다.

 

다음 주식 거래재개 3일째인 내일(5월 29일 목요일)은 전후약의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으로 국내 기관들은 목표가를 11만원으로 잡는 경우도 있지만, 외국의 증권사들은 해외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못하고 있는 카카오를 낮게 평가해 목표가를 9만원대로 잡는 곳도 있더군요.

 

다음 주식의 개인적인 목표가는 2014년 기준 12만원 돌파지만(주식은 변수가 많으므로 100%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매도물량이나 공매도 물량이  쏟아져나올 가능성이 높으므로. 신용 등 단기자금으로 매입한 분들은 달리는 말은 위험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