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13일 다음(Daum) 캐쉬 스토리볼 이벤트(적립)에 당첨되어서 3,000캐쉬가 적립되었습니다. 한번도 다음캐쉬를 사용해보지 않았고, 당첨된 사실도 두달쯤 지나서 알게되었기에 다음캐쉬를 사용해야지 하면서도 자꾸 잊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러다 2014년 6월 3일 화요일, 다음 캐쉬를 사용해 영화를 다운받아볼까 생각해 다음캐쉬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위의 캡처한 이미지를 보면 스토리볼 이벤트(적립)으로 다음캐쉬가 충전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캐쉬에 관한 사항을 알아보려면 다음캐쉬 페이지(http://bill.daum.net/ )에 접속해야합니다.

다음 캐쉬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다음에 로그인 된 상태에서 간단한 동의를 거치면 다음캐쉬 확인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벤트로 적립된 다음캐쉬라 혹시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않은 것이 아닐까 생각해 다음캐쉬의 유효기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캐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캐쉬 이용약관에  잘 나와있었고, 다음캐쉬의 유효기간도 이용약관 제17조(Daum캐쉬의 소멸)에 나와있었습니다.

 

 

다음캐쉬 이용약관 제17조((Daum캐쉬의 소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출처: 다음캐쉬 이용약관 中 ]

 


 

제 17 조 (Daum캐쉬의 소멸)

① Dam캐쉬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날로부터 육십(60)개월이 경과하는 동안 Daum캐쉬를 단 한번도 적립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충전한 Daum캐쉬는 자동소멸되며, Daum캐쉬의 추가적인 적립 또는 사용이 있는 경우 다시 그 날짜를 기준으로 육십(60)개월 간 유효하게 됩니다.

② 제 1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제18조 제4항에 해당하는 적립캐쉬의 소멸기간은 최종 사용일로부터 일십이(12)개월로 합니다.

③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Daum서비스약관에 따라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적립캐쉬는 소멸되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적립한 다음캐쉬의 소멸기간은 최종 사용일로부터 12개월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음캐쉬의 유효기간은 다음캐쉬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뒤부터 12개월 이내가 유효기간이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사이에 한번이라고 다음캐쉬를 사용하게 된다면 유효기간이 다시 12개월 늘어나는 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약관에는 이벤트로 적립된 다음캐쉬에 관한 유효기간은 명시되어있지 않지만, 이벤트로 적립된 다음캐쉬에 관해 특별히 유효기간을 명시하지 않은 것으로 봐선 일반적으로 충전한 다음캐쉬와 유효기간이 동일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음캐쉬 충전, 다음캐쉬 사용취소, 다음캐쉬 환불 등에 관한 내용은 다음캐쉬 이용약관에서 해당 항목을 살펴보면 됩니다.

 

다음캐쉬를 사용해 한지민, 정재영 주연의 '플랜맨'을 다운받아보려고 했는데... '플랜맨'의 다운 가격이 4,000원이라, 다음캐쉬 부족으로 결국 다운받지 못하고 이렇게 다음캐쉬에 관한 글만 적게 되었습니다.

 

여기저기 사이트에서 적립한 많은 캐쉬들. 필요없는 곳의 캐쉬들은 서둘러 사용하고 복잡함을 조금이나마 덜어내야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