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한창 뜨거웠던 이슈인 다음의 카카오 흡수 합병!

이 때문에 어제 다음 주식은 거래정지가 되었고, 2014년 6월 27일 화요일 오늘 드디어 거래가 재개되었습니다.

많은 증권사들이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이 긍정적이라는 보고서를 내놓았고, 이를 지켜보는 보통 분들도 그렇게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 덕분에 다음(Daum) 주식에서 이제까지 한번도 보지못했던 놀라운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바로 장개시전에 매수가 1천 200만주(추산 금액 1조원 + ) 이상 몰렸던 것입니다.

워낙 매수세가 빠르게 증가하다보니 제가 확인한 것은 1천 1백만주를 넘어서는 순간이었습니다.

08시 10분. 매수주문이 시작될때부터 1백만주 이상의 매수가 있었지만, 다음 주식에 1천만주 이상의 매수세가 몰릴 줄은 미처 상상도 못했습니다.

 

 

2014년 5월 27일 화요일 09시 50분 경에 거래량은 1만주를 조금 넘어섰고, 매수 대기를 해놓았던 자금들도 매수 대기가 아무 의미없다는 것을 알고 매수주문을 취소했기에,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9백 7십만주 정도가 남았습니다.

 

이 정도 매수세면 내일도 시작시 상한가를 찍을 것이 확실해보입니다.

다음 카카오의 합병으로 다음 주가가 올해 12만원 정도는 돌파할 것으로 생각했기에, 내일 상한가를 찍어도 연말까지 목표한 10% 정도의 성장가능성은 보이지만...

다음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 대부분 기관(? %)과 외국인(44%정도)이기에 단기적으로 급격히 오른 다음 주가는 그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 급증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내일 상한가를 찍게 될 경우 그 다음날 다음 주식을 매수하려는 개인들은 조금 조심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다음 주식을 보유해 다음 주주가 되고 싶으신 분들은 급등한 주가가 조금 진정되고 평정심을 찾게 될 때 매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5만원까지 오른 주식이 2014년 7만원 이하로 떨어지며 마음 고생 많으셨을 다음 주식 장기투자자 여러분!

조금 더 인내를 가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지치신 분들은 마음의 평화를 위해서 이번 기회를 매도 시점으로 삼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음 주식을 8월 중순쯤에 매수해 연말까지 중기적으로 가져가려고 했는데... 워낙 급등해 앞으로 매수 시기를 정하기가 쉽지않아보입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