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1TV 인간극장 '그대 발길 머무는 곳'은 서광석(70), 허정숙(66) 노부부의 365일 전국 여행에 관한 얘기라고 합니다.

빠듯한 살림으로 알뜰살뜰 살림을 꾸려 2남 1녀를 잘 키워낸 부부.

44년을 함께 산 부부가 그동안 한 여행은 신혼여행 삼아 인쇄소 달력 납품 차를 타고 서울을 찾은게 전부였다고 합니다. 

 

( 이미지 및 내용 참고 : KBS '인간극장 홈페이지' )

 

평생 해온 인쇄업을 접은 서광석(70) 씨는 오랜 세월 가슴 속에 품고 있었던 '365일 전국유람'을 하기로 결심하고, 아내 허정숙(66) 씨와 여비를 마련하기 위해 호텔 주방에 취직해 1년간 설거지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3년 8월. 1톤 차를 개조한 태양광 발전기를 단 캠핑카로 드디어 기나긴 여행길을 떠났다고 합니다.

1달 동안 연락이 두절 되어 실종신고까지 한 큰딸 지연 씨, 한겨울 추위에 히터가 나오는 화질실에서 겨우 몸을 녹이기도 한 노부부...

많은 우여곡절 끝에 어느새 1년이란 시간이 끝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전국여행을 하고싶어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도보, 자전거, 오토바이, 시내버스, 기차.... 다양항 수단을 이용해 전국 여행에 도전하는 분들이 있고, 무사히 여정을 마친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저도 자전거 전국여행을 떠났다가 여행 초기 가파른 속리산 말티재를 넘지 못하고 우회해서 돌아온 기억이 납니다.

 

길 위의 인생, 김길수, 박희수 가족 < 특별한 겨울나기 >

MBC 기분좋은 날 (2014년 1월 23일)

- 가족들과 기나긴 여행을 떠난 분들의 이야기 입니다.

 

 

2014년 8월 4일 월요일부터 방송될 인간극장 '그대 발길이 머무는 곳'은 우리나라의 자연과 노부부의 멋진 도전과 용기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