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소프트 오캠 (oCam)을 다운받고 소개하는 글을 적었지만 아직 제대로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떤 환경에서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까와 사용방법을 숙지하는 단계로 몇 가지 테스를 해봤습니다.

글에 삽입된 동영상은 주로 인터넷과 PC 기본 화면과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화면을 캡처한 것으로, 음성과 동영상은 거의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게임화면 녹화나 음성이나 영상이 포함된 부분의 테스트는 기회되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니터는 듀얼 모니터로, 주 모니터와 보조 모니터의 해상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16:9 의 화면 비율로 PC 화면을 녹화하려면 보조 모니터의 1920 × 1080을 동영상 녹화 화면으로 설정하는 것이 최상일 것입니다.

하지만 위의 해상도로 사용하기에는 제 컴퓨터 사양이 아주 높은 편이 아니라서, 이 해상도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다보면 마우스 움직임이 조금 뻑뻑해집니다.

 

 

오디오와 영상이 거의 들어가지 않은 화면 녹화 때문인지 기본 설정으로 녹화한 동영상 파일의 용량은 최적화된 상태로 보입니다.

 

 

역시 녹화한 화면이 최상의 상태를 보이는 때는 1920 × 1080 해상도의 보조 모니터를 이용할 때였습니다.

 

PC 화면(게임, 동영상 화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자! - 오소프트 오캠(oCam) 무료 화면 녹화 프로그램

 

아래는 오캠으로 녹화 테스트한 동영상입니다.

 

오캠(oCam) PC 화면 동영상 녹화 1. 주 모니터 (1280 × 1024)

 

 

오캠(oCam) PC 화면 동영상 녹화 2. 보조 모니터 (1920 × 1080)

 

 

오캠(oCam) PC 화면 동영상 녹화 3. 듀얼 모니터 [ 3200 (가로) × 1134 (세로) ]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