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18일 월요일. 다음 검색어에 '윈도업데이트 제거'라는 검색어가 나왔습니다. '윈도업데이트 제거'라... 검색어 제목만으로는 도저히 무엇을 뜻하는지 짐작할 수 없어 관련 기사를 읽어봤더니, 마이크로 소프트(MS)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로 일부 사용자의 PC가 부팅되지않거나 블루 스크린이 나타난다는 내용으로, 그 해결책으로 'MS14-045'를 삭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사가 관련 링크를 제거하고 지원 문서를 내놓은 것으로 봐서 업데이트 파일에 이상이 있었던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다음 지식과 네이버 지식인에 답변을 하면서 최근에 '블루 스크린'이나 '부팅'이 되지않는다는 글들이 가끔 눈에 띄었는데, 혹시 이것 때문이 아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다행인지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 7은 이 업데이트 오류와 관련이 없어 보입니다.

 

그동안 '업데이트 자동 설치'로 설정해 놓았는데, 이번 뉴스를 접하고 업데이트 설정을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탕화면의 [컴퓨터] 아이콘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뒤,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2.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 화면 아래 왼쪽에 있는 [Windows Update]를 클릭합니다.

 

 

3. Windows Update 화면에서, 좌측의 [설정 변경] 항목을 클릭합니다.

 

 

4. 새로운 창의 [중요 업데이트] 항목에서 '사각형 안의 글(▼)'을 클릭하면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납니다.

하나, 업데이트 자동 설치

둘.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지만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

셋. 업데이트를 확인하지만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

넷.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 (권장하지 않음)

 

 

저는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지만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을 선택한 뒤, <확인>을 눌렀습니다.

그 동안은 '업데이트 자동 설치'로 설정했습니다.

 

사실 업데이트 항목을 일일이 체크하고 업데이트를 하는 것은 상당히 귀찮고 어려운 일이라 '업데이트 자동 설치'로 설정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뉴스를 봤으니 잠깐 동안은 '업데이트 자동 설치'를 하지않을 생각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