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팁(TIP)이 출범한지 4달이 넘었고 4번째 팁 장학생이 발표되었으며 4번의 장학금 지급이 있었습니다. 

반짝이는 1백만원 금메달 장학금을 한번 타보고 싶어서 지난 달에도 열심히 노력했지만 금메달 장학금을 받은 것은 역시 너무나 높고 힘든 일이었습니다ㅠㅠ

하지만 차곡차곡 답변을 늘려가다보면 언젠가는 금메달 장학금을 타게 될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음 팁을 하면서 운좋게 연속으로 캡처한 다양한 알림 아이콘 이미지가 있어서 다음 팁 '알림' 아이콘에 관해 짧은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다음 팁 종모양의 알림 아이콘은 고맙습니다 답변, 추천, 질문 등이 새로 생기면 그 갯수만큼 숫자가 나타나며 알려줍니다.

 

 

아이콘 모양이 종모양이라 띵동 소리가 들릴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아무 소리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미처 보지 못하고 무심코 지나갈 수도 있습니다.

 

 

얼마 전에 우연히 다섯 가지 알림 아이콘을 한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것도 연속으로 말입니다. (맨 위의 A 모양 아이콘은 뒤늦게 추가로 이어붙인 것입니다^^*)

 

1. 아이콘은 내가 한 질문에 답변이 달렸을 때 나오는 아이콘입니다. 

 

2. Q 아이콘은 누군가 내게 질문을 했을 때 나타나는 아이콘입니다. 즉 1:1 질문과 같은 것이지만, 누구나 이 질문을 볼 수 있고 답을 달 수 있기 때문에, 알림을 통해 잠깐 알려주는 역할 밖에 할 수 없는 아쉬운 아이콘입니다. (물론 질문자가 내 팬이고 내 답변을 간절히 원할 때는 그 의미가 확실히 다를 것입니다.)

 

3. Re 아이콘은 내가 답변한 질문에 질문자가 추가 질문을 했을 때 나타나는 아이콘입니다. 내 답변에 대한 질문일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이 답변한 글에 대한 추가 질문일 수도 있는 추가글입니다.

 

4. 활짝 웃는 모습의 아이콘은 고마워요 답변으로 내가 한 답변을 질문자가 선택한 것입니다. 질문자가 내 답변에 고마움을 표시하고 답변을 채택하는 것이며, 내 답변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었는지를 어느 정도 알 수 있기 때문에 반갑고 고마운 아이콘입니다.

 

5. 엄지 손가락을 치켜든 추천 아이콘은 현재 다음 서비스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추천 아이콘입니다. 누군가 내 질문이나 답변을 추천한 것으로 이 또한 팁 활동을 더욱 독려하는 힘이 됩니다.

 

다음 팁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겐 전혀 재미없는 글이지만, 혹시 내가 알게 된 사실이 누군가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기에 이렇게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