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스마트폰(모바일) 앱을 이용해 거래를 하려면 PC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가져와야 합니다.

스마트폰 자체에서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없기 때문에 이미 발급받아 PC(혹은 USB 메모리)에 저장한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모바일)으로 전송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키움증권에서 공인인증서 가져오는 간략한 방법은 아내와 같습니다. 

 

1. 먼저 PC에서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2. 그런 다음 http://www.kiwoom.com/smart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3. 그리고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메뉴에서 <모바일웹>의 [인증서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4. [인증서 보내기] 팝업 창이 나타나면 '인증서내보내기'가 체크된 화면의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5. 키움증권 모바일 앱인 '키움증권 영웅문 S'를 실행시켜 (공인인증서 없이 조회 가능 상태로) 로그인한 뒤, 스마트폰 오른쪽 아래에 있는 '옵션 메뉴 버튼'을 눌러 화면 아래에 있는 [인증서 가져오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인증번호가 나타납니다.

 

 

6. 다시 PC 화면으로 이동해서 모바일 화면에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7. 그러면 스마트폰(모바일)으로 인증서가 전송됩니다.

 

 

8. 스마트폰(모바일)에서 [가져오기]를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인증서가 복사됩니다.

 

 

대략 위와 같은 방법으로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모바일)으로 가져오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는 과정이지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다 보니 조금 어렵게 생각되기도 합니다.

이제까지 세 번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가져왔는데 처음 사용할 때보다는 훨씬 능숙해진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