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들을 많이 설치해서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 기본 앱이 아닌 다른 앱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이 연결 설정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윈도우 7이라면 '연결 프로그램' 설정으로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 이미지(사진) 보기를 할 때 관련된 많은 앱들이 나타나는데, 특정 앱을 선택한 뒤 <항상>을 터치하면 다음부터는 이미지(사진) 파일을 열 때는 항상 선택한 앱이 기본이 되어 실행됩니다.

 

이때는 앱 기본 연결 프로그램을 초기화하면 됩니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 기본 연결 어플 재설정(초기화) 하기 >

- 이 글은 LG 옵티머스 G Pro 안드로이드 킷캣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하는 것으로, 다른 기종의 스마트폰에서도 비슷한 부분을 살펴보면 될 것입니다.

 

1. [설정]으로 들어가서 <>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앱 목록이 나타나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옵션 메뉴 버튼'을 터치하고, 나타난 팝업 메뉴에서 <기본 앱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3. 만약 '항상'으로 설정해서 연결 기본 앱으로 만든 앱들이 있다면 <기본 앱 초기화> 설정에 앱 목록이 나타날 것입니다.

4. 이 목록들에서 앱 연결을 새롭게 설정하고 싶은 앱 옆의 '지우기'를 누르면 됩니다.

 

 

'항상'으로 설정한 앱이 없다면 <기본 앱 초기화> 목록은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설정을 완료하면 이미지(사진) 파일 등을 시작할 때 '작업을 수항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창이 다시 나타날 것입니다.

이 창에서 기본으로 연결할 앱을 선택하고 <항상>을 누르면 다음에는 선택한 앱이 기본 앱으로 설정되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이렇게 설정한 기본 앱 연결 설정을 바꾸려면 위의 과정을 다시 거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