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다음, 네이버 등의 사이트들이 2단계 인증 등의 보안을 사용해 자신의 계정에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단계 인증은 로그인을 할 때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2단계 인증 설정을 하지 않은 분들도 여전히 많을테지만,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는 2단계 인증을 설정하고 '이 브라우저는 2단계 인증 사용 안함'을 체크하고 로그인을 하면 다음번에는 번거로운 인증절차가 없기 때문에 2단계 인증을 사용해도 크게 불편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 네이버는 2단계 인증을 '이중잠금번호'라고 조금 복잡하게 표기하고 있지만 결국 2단계 인증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다음 2단계 인증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다음에 로그인한 후 [내정보]로 들어가야 합니다.

 

 

다음 [내정보 홈]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2단계 인증>이 보이는데 이곳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2단계 인증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고 <2단계 인증 사용>을 클릭합니다.

 

 

하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번호 받기>를 눌러 휴대폰으로 도착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둘. 비상연락용 이메일 입력 단계에서는 '비상연락용으로 사용할 다른 사이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셋. 이렇게 하면 <설정 완료> 창이 나오는데 [확인]을 눌러 다음 '2단계 인증' 설정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다음 2단계 인증 설정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단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 부분은 특별하게 생성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현재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라는 특별한 비밀번호를 생성해서 입력할 필요가 있는 별도의 다음 프로그램도 별로 없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도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다음에서 자신의 계정 보안 강화를 할 수 있는 방법에는 2단계 인증, 국가별 로그인 허용, 비밀번호 변경 알림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