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팟플레이어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 많은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이번에는 다음 팟플레이어를 이용해 동영상의 필요한 부분만 저장하는 방법에 관해 짧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동영상 캡처'로 필요한 장면만 동영상으로 저장하기

1. 다음 팟플레이어에서 동영상 캡처로 잘라낼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그런 다음 동영상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영상]-[동영상 캡처]-[동영상 캡처...]로 들어갑니다.

 

 

2. 단축키 Alt + C를 눌러 '동영상 캡처' 화면으로 바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캡처' 화면이 나타나면 동영상을 저장에 관한 설정을 하고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이때 기본값으로 저장해도 무리가 없으니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조금 더 좋은 화질과 음질로 저장하려면 품질 상태를 높이면 됩니다.

물론 기본값으로 설정된 것보다 더 좋은 설정이 나오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3. 그러면 동영상 저장이 시작됩니다.

필요한 부분까지 저장이 되었다면 [종료]를 눌러 동영상 저장을 끝내면 됩니다.

4. 저장된 동영상은 화면 상단의 '저장 설정'에 있는 폴더에 저장되는데, 창 왼쪽 아래의 [저장 폴더 열기]를 누르면 저장된 동영상이 있는 폴더가 바로 열립니다.

 

 

5. 동영상 캡처를 이용해 동영상을 녹화할 때는 아래 이미지처럼 다음 팟플레이어 재생창을 작게 해서 '동영상 캡처'창과 나란히 놓고 작업을 하는 것이 편합니다.

 

 

동영상 파일의 용량이 적고 재생 시간이 짧은 동영상이라면 윈도우 무비메이커 등을 이용해서 필요한 부분만 잘라내면 되지만, 동영상 파일의 용량이 크고 재생 시간이 긴 파일에서 짧은 영상만 별도로 저장하려면 다음 팟플레이어의 '동영상 캡처'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