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31일 화요일 오늘, 카카오택시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카카오택시 서비스의 시작은 오늘 카카오택시 승객용 앱이 출시되면 바로 시작되는 것인데, 00시 깜짝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생각했던 카카오택시 승객용 앱은 아직 구글 플레이에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오전에 공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2015년 1월에 출시된 카카오택시 기사용 앱 (구글 플레이)

 

다음카카오는 2015년 1월에 기사용 카카오택시 앱을 출시하고 서울택시조합, 전국택시연합회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사회원 모집을 했고, 2015년 3월 31일 화요일 카카오택시 승객용 앱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이 카카오택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2014년 10월 합병된 다음카카오는 아직까지 이렇다할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으며, 다음 카카오가 새롭게 도전하는 사업들도 강력한 상대들이 속속 등장할 예정이기 때문에 다음카카오 서비스들의 성공을 장담하기도 어렵습니다.

 

이미 카카오톡의 성장은 한계를 보이며 하락세로 접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사업으로 돌파구를 찾지 않는다면 카카오그룹과 합병한 다음마저 몸집만 커진 공룡이 되어 슬픈 역사 속으로 사라질지도 모를 일입니다.

 

이때 카카오택시라는 다음 카카오의 새로운 서비스 하나가 성공을 거둔다면 이후에 진행될 다음카카오의 다른 서비스들도 힘을 얻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카카오택시 활성화를 위해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택시 서비스가 안착할 때까지 수수료없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카카오택시는 승하차 내역을 친구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할 수 있어 택시 이용시 안전을 기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카카오택시 KakaoTaxi 승객용 앱 (구글 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taxi

※ 카카오택시 아이폰용 앱은 4월달에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 서비스가 시작될 카카오택시의 결제는 기존과 동일한 택시결제 방식인 현금 결제나 신용카드 결제로 하게 되지만, 서비스가 어느 정도 안착되면 결제 방식으로 카카오페이가 추가될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결제가 추가되면 택시비가 모자랄 경우 아는 사람이 택시비를 대신 내주는 일도 생길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