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고객센터 문의하기, 문의 방법,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리고 고객센터 운영시간 ]

2015년 1월 29일 다음 고객센터가 개편되면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할 때 조금 달라진 시스템 때문에 혼동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용과 관련없는 곳에 문의를 해도 답변이 올 가능성은 높지만(?), 다른 곳에 잘못 문의를 하면 답장이 늦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되도록이면 정해진 곳에 정해진 양식에 맞추서 문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 다음 고객센터 문의하기

다음 고객센터로 가면 2015년 1월 29일에 새롭게 개편된 화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문의하기에 관련된 메뉴를 찾아봐도 유해정보 신고, 명예훼손 신고, 저작권 침해 신고, 음악 저작권 보호 요청신라는 일반 회원들이 거의 문의를 할 일이 없는 그런 메뉴들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다음 고객센터는 찾았지만 막상 문의할 곳을 찾지 못하고 헤매게 되는 분들도 제법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다음 고객센터 ☞ http://cs.daum.net

 

1)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려면 문의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블로그, 카페 등) 와 관련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그러면 카테고리와 관련된 도움말 항목들이 나타나는데, 이곳에서 아무 메뉴나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3) 드디어 오른쪽 아래에 [문의하기]가 나타났습니다.

- 이렇게 문의하기 버튼은 예전보다 찾기가 어려워져 다음 고객센터가 회원들의 문의하기를 완전히 없애버린 것은 아닌지 오해하기도 했습니다^^;;

 

 

4) [문의하기] 를 찾았으니 이제는 어렵지 않게 문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의하기]를 누르면 다음에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다음 고객센터 문의는 다음 회원이 아니더라도 받을 이메일 주소와 이름을 입력하면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5) 다음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문의하기]를 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문의 종류>를 적당히 선택하고 필요한 항목을 적어넣으면 됩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한번이라도 문의를 해본 경험이 있다면 쉽게 작성하고 문의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문의접수]를 눌러 접수를 하면 이메일 주소로 접수 상황을 알려주고, 휴대폰 답변메일 알림을 '네'로 선택했다면 답변이 도착하면 휴대폰으로도 알려줄 것입니다.

 

2.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Q : Daum 고객센터 연락처 및 운영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A: Daum 고객센터는 아래와 같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 서비스 및 장애 문의: 1577-3321 (월~금, 09시~18시)

- 유해정보 및 권리침해 신고 문의: 1577-3357 (365일, 24시간)

< 내용 출처 : 다음 고객센터 FAQ >

 

다음 고객센터 FAQ 도움말을 보면 다음 고객센터의 서비스 및 장애 문의는 월요일에서 금요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유해정보 및 권리침해 신고 문의는 365일 24시간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 고객센터를 이용할 일이 생기지 않는다면 가장 좋을테지만, 만약 다음 고객센터를 이용할 일이 생기더라도 여유를 가지고 문의하고 느긋하게 답변을 기다리면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