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브라우저(또는 알툴바)퀵전송은 네트워크를 통해서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으로, 네트워크를 통해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와 PC에서 파일들을 서로 주고 받기에 제법 유용합니다.

 

물론 스윙브라우저(또는 알툴바)퀵전송을 사용하지 않고, 클라우드 서비스나 이메일, 또는 <연결 및 파일 주고 받기>의 '무선 저장소(PC와 파일 주고 받기) 등을 이용해도 되지만, 몇 개의 파일만 네트워크를 통해 복사하려면 퀵전송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스윙브라우저 퀵전송, 네트워크를 통해 스마트폰과 PC 등에서 파일을 전송하고 다운받는 쉬운 방법

 

< PC 연결 >

PC에서는 스윙브라우저 퀵전송 사이트( http://swing-browser.com/Send )로 가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보내기]와 [받기]가 있는데, [보내기]에서는 파일을 선택해서 <보내기>를 하면 되고, [받기]에서는 <보내기> 후 나타나는 숫자키를 입력하고 <받기>를 하면 됩니다.

 

▲ 파일을 선택하고 <보내기>를 하면 위와 같이 <받기>를 할 수 있는 숫자키와 QR코드가 나타납니다.

 

▲ 이미지 파일들을 <보내기>했다면 ZIP 파일로 압축되어 전송이 됩니다.

 

PC에서의 <보내기>와 <받기>는 스윙브라우저 퀵전송 사이트( http://swing-browser.com/Send ) 주소만 알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크롬, 스윙브라우저 등 어떤 브라우저든 이 주소에 접속하면 퀵전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연결 >

스마트폰에서 퀵전송을 사용하려면 스윙브라우저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zum.android.swing&hl=ko )을 설치해야 합니다.

 

스윙브라우저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점 세 개가 찍힌 아이콘을 터치하면 하단에 메뉴가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 이곳에서 [퀵전송]을 터치한 후 [보내기]와 [받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PC와 마찬가지로 퀵전송 보내기를 하면 숫자키와 QR코드가 나타나고, 이 숫자키는 보낸 파일을 받는데 사용됩니다.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면서 스마트폰의 캡처 파일들을 PC로 가져올 때 조금 불편했었는데, 스윙브라우저의 퀵전송을 사용하면 파일 복사 목적으로 다음 클라우드를 사용할 때와 비슷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